코스맥스엔비티, 호주서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3회 연속 획득글라스락, ‘글라스락 오펫 군밤이 컵’ 출시더반찬&-동원몰,‘스탬프 챌린지’ 진행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호주서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3회 연속 획득

    코스맥스엔비티는 최근 호주 정부로부터 3회 연속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받았다.

    GMP 인증은 한국의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해당하는 호주 연방 보건부 산하 의약품관리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에서 시행하는 제도다.  TGA GMP 인증은 호주 시장에 건강기능식품 수출을 위한 필수적인 인증이다.

    코스맥스엔비티는 TGA GMP 인증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미국 국립위생협회(NSF, 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의 GMP 인증도 획득했다.

  • ⓒSGC솔루션
    ▲ ⓒSGC솔루션
    ◇ 글라스락, ‘글라스락 오펫 군밤이 컵’ 출시

    SGC솔루션이 자사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오펫(O’Pet)’이 진행한 ‘슈퍼스타 댕댕이’ 행사의 일환으로, 반려견 캐릭터가 담긴 유리컵 ‘글라스락 오펫 군밤이 컵’을 출시했다. 오펫 ‘슈스댕(슈퍼스타 댕댕이)’ 콘테스트에서 1등 반려견으로 선정된 ‘군밤이’를 캐릭터화해 넣은 유리컵이다.

    소비자가 함께 참여해 만들어진 이번 ‘글라스락 오펫 군밤이 컵’은 2개 세트로 글라스락 공식몰, 오펫 네이버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보호활동을 위해 기부된다.

     
  • ⓒ동원디어푸드
    ▲ ⓒ동원디어푸드
    ◇ 동원디어푸드, 더반찬&-동원몰 공동 프로모션 ‘스탬프 챌린지’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과 ‘동원몰’에서 공동 프로모션인 ‘스탬프 챌린지’를 다음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스탬프 챌린지’는 더반찬& 또는 동원몰에서 기획전 상품을 각각 3만5000원, 3만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각 온라인몰별로 스탬프 1개씩을 제공하는 행사다. 고객은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행사 기간 동안 총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더반찬&과 동원몰 모두에서 스탬프를 1회 이상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쿠잉 유럽형 스타일리쉬 냉장고’(1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30명)을 증정한다.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카카오맵 통해 롯데잇츠앱 접속 시 선착순 쿠폰 제공 

    롯데GRS가 통합 외식 주문 앱 ‘롯데잇츠’ 이용 고객들을 위해 카카오맵과 제휴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카카오맵에서 롯데GRS의 브랜드 검색 또는 노출되는 배너를 통해 롯데잇츠앱에 접속하는 고객에 한해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쿠폰이 발급 된다.

    제공되는 쿠폰은 롯데GRS 브랜드 인기 제품의 50%할인과 무료 쿠폰으로 기획했다.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장일무 교수, 美 경제식물 협의회 최우수 저작상 수상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을 역임한 장일무 서울대 명예교수가 'A History of the Korean Ginseng Industry'(한국인삼산업사 영문판)으로 미국 경제식물 협의회가 수여하는 최우수 저작상인 ‘2021년도 듀크상’을 수상했다.

    2018년 KGC인삼공사 정관장 문고에서 국문판으로 발간한 한국인삼산업사를 최신내용까지 보충하여 영문으로 풀어낸 책이다. 1970년대 초 전매청에서 발간한 'Korean Ginseng' 이후 50여년 만에 출간된 인삼 관련 영문서적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장일무 교수는 역사적 관점으로 고려인삼의 산업화 과정을 조명했다. 조선 삼업인이 세계 최초로 인삼 인공재배법을 발명하고 장기간 인삼보관이 가능한 홍삼의 발명으로 인삼의 산업화가 가능했음을 학문적으로 고증했다.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초코 출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초코를 새롭게 선보였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 아이스주스 망고에 이어 새롭게 출시된  달콤한 초콜릿 맛 신제품이다.

    상하목장 프리미엄 원유와 생초콜릿을 함유해 부드럽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상단부 개봉선을 적용해 어린 아이들도 쉽게 뜯어먹을 수 있고, 얼려 먹는 제품이지만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 ⓒ팔도
    ▲ ⓒ팔도
    ◇ 팔도, 팔도비빔면 신규 브랜드 모델로 ‘이준호’ 발탁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빔면 신규 브랜드 모델로 2PM 멤버 겸 배우로 활동중인 이준호를 발탁했다.

    신규 CF는 ‘준호 찢었다’ 편이다. 비빔면의 상징인 액상스프 포장지를 뜯는다는 의미와 함께 38년간 시장 1위를 지켜온 제품으로 ‘대단하다’, ‘최고다’를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이다.

    광고는 화려한 조명 아래 있던 준호가 주방에서 라면 봉지와 액상스프 포장지를 뜯는 모습으로 빠르게 전환된다. 준호는 직접 만든 비빔면을 먹은 이후 “고민하지마. 비빔면은 팔도지!”라는 멘트로 원조 비빔라면으로서 자신감을 강조한다. 비빔면을 먹고 만족스러운 표정을 짓는 모습이 이어진다. 오는 18일 온에어 예정이다.
  • ⓒ쿠팡
    ▲ ⓒ쿠팡
    ◇ 쿠팡, PB 브랜드로 지역 농가 매출 늘려

    쿠팡이 청송 지역 사과농가의 ‘흠과’를 PB식품 브랜드로 판매한 결과 농가 매출이 4배 가까이 성장했다. 흠과는 맛에는 이상이 없지만 외모가 상했다는 이유로 버려지는 과일을 말한다.

    흠과의 비율은 많을 경우 전체 수확량의 30~40%에 달해 농가 부담으로 작용됐다. 쿠팡에 따르면 PB브랜드 ‘보조개 사과’로 선보이면서 지난해 판매된 물량은 160톤에 달한다. 법인 매출도 2년만에 80억원으로 300억원으로 4배 가까이 증가했다.
  • ◇ 티몬, 유튜버 ‘고기남자’와 양고기 모듬세트 선봬

    티몬의 공동 기획 브랜드 ‘위드티몬’이 91만 요리 유튜버 ‘고기남자’와 함께 양고기 모듬 세트를 선보인다. ‘위드티몬’은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티몬의 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품질의 PB 상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고기남자와 티몬이 준비한 양고기 모듬 세트는 프렌치랙(500g)과 사각갈비(500g), 티본(500g)으로 구성된 ‘패밀리 1.5kg 세트’(6만1900원), 프렌치랙(500g)과 숄더랙(500g) 구성의 ‘베스트 1kg 세트’(4만9900원), 숄더랙(500g)과 사각갈비(500g)에 양꼬치(8개)로 구성된 ‘커플파티 1kg 세트’(4만4900원) 등이다.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홍보방송 제작지원 나서

    홈앤쇼핑이 우수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홍보와 판로망 개척을 위한 홍보방송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사업 신청 기간은 이달 18일까지이며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정보마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소비재 품목을 생산, 유통판매하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주류, 의약품 등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방송금지 품목은 제외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 소개와 제품 홍보를 위한 3분 분량의 동영상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작해 제공하며 제작된 영상은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전국 송출해 홍보한다.

  • ⓒCU
    ▲ ⓒCU
    ◇ ‘활어회도 편의점에서’ CU, 활어회 픽업 서비스 전개

    CU가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손잡고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어교주해적단은 수산시장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수산물 특화 O2O 애플리케이션으로 월 평균 이용자 수는 150만 명에 이른다.

    오전 12시 이전에 주문한 회를 당일 오후 5시 이후 집 근처 편의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인어교주해적단 애플리케이션 내 CU 제휴 상점에서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픽업(배송료 무료)을 선택해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노량진 수산시장과 가락시장의 횟집들과 연결되어 있어 해당 가게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주문할 수 있다. 주문 가능한 제휴 횟집들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반값 특가 행사’ 실시

    NS홈쇼핑이 봄나들이 철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NS홈쇼핑 앱을 통해 ‘반값 특가 행사’에 나선다.

    기간 중 선착순 100명에게 5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16일에는 ‘냉장 제주흑돼지’ (500g,4팩)이 1만1900원, 17일에는 ‘호주청정우3초구이 부채살’(200g,4팩)을 2만4900원에 만날 수 있다. 야외에서 바로 먹기 편하도록 소스도 추가로 준다.

    18일에는 ‘대저토마토’(2.5kg) 1만6900원, 19일에는 가정용 꿀참외로 ‘고당도 성주참외’(2kg)가 1만2900원이다. 옷이 얇아지는 여름을 대비한 체중관리 필수 식품 허닭 닭가슴살, 볶음밥, 도시락 상품을 모아 1900원부터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