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아미, 푸마와 협업 컬렉션 출시CJ올리브영, 핫플 연남동에 클린뷰티 팝업스토어한국P&G, 성평등을 위한 '링더벨' 캠페인 참여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아미, 푸마와 협업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손잡고 익스클루시브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미는 미니멀한 브랜딩, 뉴트럴한 컬러와 대담한 컬러의 조합을 바탕으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클래식 스포츠웨어의 실루엣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시그니처 심볼인 아미 하트(Ami de Coeur)와 푸마의 로고를 다양하게 조합해 신선함을 더했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 스웻셔츠, 재킷, 후디, 팬츠 등 의류와 버킷햇, 커브햇, 숄더백, 그립백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MZ 핫플 연남동에 클린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8일부터 10일간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연남방앗간’에서 클린뷰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나·지구·동물을 지키는 다정한 힘, 다정력(力) 하우스’를 콘셉트로 조성한 클린뷰티 팝업스토어는 올리브영의 친환경 노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문 고객 전원에게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6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설문 조사 참여 고객에게는 화장품 분리수거 키트 굿즈를, 멤버십 회원에게는 스페셜 기프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 ▲ ⓒCJ올리브영
    ◇ 한국P&G, 성평등을 위한 ‘링더벨’ 캠페인 참여

    한국P&G는 한국거래소와 유엔글로벌콤팩트가 16일 개최한 ‘제1회 성평등을 위한 Ring the Bell’ 타종식에 참여했다.

    ‘성평등을 위한 종을 울리자’라는 의미의 ‘링더벨’ 캠페인은 매년 3월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점으로 전 세계 증권거래소에서 열리는 타종 행사이다.

    성평등 이해 개선을 위한 토크 콘서트도 진행했다. 해당 세션은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한 가운데, 윤재원 신한금융지주 사외이사, 남주현 LG에너지솔루션 상무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리더들이 기업 사례와 본인의 경험을 공유했다. 이들은 성 다양성, 여성 리더십의 중요성,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했다.

  • ▲ ⓒCJ올리브영
    ◇ 유한킴벌리,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코튼 커버’ 출시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 코튼 커버’를 출시했다.

    3년간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목화를 엄선해 국제적인 공정무역 기준에 맞게 생산된 100% 유기농 순면 안커버를 적용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주원료인 천연펄프는 무염소 공법(TCF)으로 정제된 스칸디나비아산을 사용했다. 
  •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어퓨, 日 매출 전년比 4배 성장

    에이블씨엔씨의 어퓨가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매출이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어났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지난 2020년 5월 ‘과즙팡 스파클링 틴트’를 출시하며 일본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같은 해 10월에는 ‘마데카소사이드 크림2X’, 지난해 8월 ‘과즙팡 스킨케어 프라이머’ 등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장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마데카소사이드, 과즙팡 스파클링 틴트 등 주요 베스트셀러 제품군의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619%, 65% 증가했다.

    어퓨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전속 모델로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사나와 다현을 발탁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라인업 확대

    신세계푸드가 홈카페 트렌드 확산에 따라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와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 등 2종을 출시했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체커스 초코케이크’는 버터크림치즈를 겹겹이 올려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으며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으로 코팅해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 투아워 치즈케이크’는 기존 시그니처 케이크에 비해 크림치즈의 함량과 중량을 높였다. 

    한편 신세계푸드가 카카오선물하기,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냉동 케이크 10여 종의 지난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0년 대비 3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부터 3월(1일~15일)까지의 판매량은 전년비 6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제품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플레시아 키즈 칫솔’, ‘프로젝트 아모레 리필 컨테이너-다시 채움’,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 총 세 개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아리따’ 글꼴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 타이포그래피 우수상을 받았다. 이후 2015년 ‘메이크온’, 2017년 ‘아리따 흑체’, 2019년 ‘지속가능성보고서’, ‘큐브미’, ‘브로앤팁스’, ‘이지피지’, 2021년 ‘설화수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라네즈 네오쿠션’,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등을 포함해 다수 분야에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 ▲ ⓒ노랑푸드
    ▲ ⓒ노랑푸드
    ◇ 노랑통닭, 올해 ‘배달형’ 매장 확대

    노랑통닭을 운영중인 노랑푸드가 임대료와 인건비 부담이 낮은 배달형 매장을 확대한다. 

    배달형 가맹점은 계약 단계부터 후보 매장 위치를 중심으로 교통 상황을 고려해 주문 30분 이내 배달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약 2만명의 인구수를 기준으로 지역(동, 읍 등) 단위 등으로 영업구역이 선정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 카스타드, 퀴즈 이벤트 등 ‘No.1 마케팅’ 전개

    롯데제과는 4월30일까지 롯데 카스타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키지와 매장 내 홍보물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퀴즈는 롯데제과만의 정통 커스터드 크림 제조 공법인 ‘RC 공법’ 등 롯데 카스타드와 관련한 문제가 출제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6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삼성 비스포크 큐커(전기 오븐)를, 5만원 백화점 상품권(20명), 5000원 편의점 상품권(10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 ▲ ⓒ애슐리퀸즈
    ▲ ⓒ애슐리퀸즈
    ◇ 애슐리퀸즈, 치즈축제 돌입… 신메뉴 18종 출시

    애슐리퀸즈가 17일부터 22년 봄맞이 치즈축제에 돌입, 신메뉴 18종을 선보인다.

    올해 7년 차를 맞이한 애슐리퀸즈 치즈축제는 치즈 퐁듀에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매콤한 요리들을 더한 ‘멜팅 핫 치즈파티’ 콘셉트로 선보인다.

    애슐리 브랜드 론칭 19주년을 기념한 ‘치즈위크’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네이버 예약 시 ‘치즈위크’ 시크릿코드를 입력하면 디너 샐러드바를 런치 가격으로 선보인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2022년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26명 입사

    스타벅스코리아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진행한 2022년 장애인 바리스타 1분기 채용 전형을 통해 총 2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입사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부터 2022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시작하고, 약 5주 동안 진행된 서류 및 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20명, 경증 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 26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거주지 인근 지역의 매장으로 발령받아 최근 바리스타로서의 근무를 시작했다.

    한편 스타벅스에 따르면 3월 현재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23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 4월 론칭

    무신사가 스포츠 의류부터 신발, 용품 등을 아우르는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플레이어’를 4월에 정식으로 론칭한다.

    무신사는 ‘무신사 플레이어’를 통해 스포츠를 사랑하고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축구·야구·농구 등 구기 외에도 배드민턴·테니스 같은 라켓 스포츠도 포함된다. 아웃도어 기반의 등산, 캠핑뿐만 아니라 자전거 등 최대 20개 종목까지 취급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널디, 'BE THE NERD' 에센셜 아이템 출시

    널디는 미디어 캠페인 'BE THE NERD' 슬로건 담은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출시했다.

    널디 공식 온라인스토어(자사몰)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캠페인 슬로건 'BE THE NERD'를 다양하게 조합한 레터링이 특징이다.

    온라인 쇼핑이 친숙한 MZ 세대들을 타겟으로 어디에든 믹스매치할 수 있는 에센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후디와 스웻 셔츠, 토트백이 선공개된 가운데, 반팔 티셔츠, 볼캡은 오는 25일 출시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맥주효모 탈모샴푸’ 출시

    하이트진로가 샴푸 브랜드 쿤달과 손잡고 ‘쿤달X테라 맥주효모 탈모샴푸’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맥주효모로 만든 탈모샴푸'로 테라의 청정 이미지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다량의 맥주효모 추출물이 함유돼 모발에 효과적인 영양분을 공급한다는 것이 회사측 주장이다. 패키지 역시 테라를 연상시키는 초록색에 테라의 삼각형 브랜드 로고를 삽입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하천 정화 활동 ‘플로깅’ 나서

    오비맥주가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공장 인근 지역에서 하천 정화 활동인 ‘플로깅’에 나선다.

    플로깅이란 ‘조깅(Jogging)’과 스웨덴어인 ‘이삭줍다(Plocka upp)’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17일 서원구 현도면 외천천과 공장 외곽에서, 광주공장은 22일 영산강 인근과 공장 외곽 지역에서, 이천공장 임직원들도 공장 인근 소하천에서 플로깅에 나선다.

    소셜 벤처기업 ‘마린이노베이션’이 식물성 원료로 제작한 100% 생분해 친환경 쓰레기봉지를 활용한다.
  • ▲ ⓒ쿠팡
    ▲ ⓒ쿠팡
    ◇ 쿠팡, ‘함께 만들어요’ 2차 캠페인 실시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미스트 상품을 대상으로 ‘함께 만들어요’ 2차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화장솜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캠페인은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강소기업에서 생산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쿠팡 고객은 오는 30일까지 ‘A 주름 개선’, ‘B 미백’, ‘C 쿨링’ 등 3가지 타입의 미스트 상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4월 4일부터 24일까지 사전예약 판매가 개시되며 상품 발송은 25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미스트 상품은 30년 이상 난치성 피부질환을 연구하고 치료해 온 한의사들이 창립한 ㈜오투네이쳐에서 생산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샵, TV상품 미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

    GS샵이 3월말까지 TV상품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 신규 가입 고객, 앱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GS샵에서 TV상품을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 2만명에게 100원 딜 쿠폰을 제공한다. 마데카 크림(1개)이나 네퓨어 마스크(10개)를 구매할 수 있다.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만원을 적립한다. 앱으로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에게는 TV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2장 증정한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신규 고객 이벤트 프로모션

    홈앤쇼핑이 오는 31일까지 홈앤쇼핑에서 최근 1년 내 구매 이력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혜택 3종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 대상은 본인인증 및 마케팅 수신을 동의한 고객이다.

    웰컴 혜택 3종 쿠폰은 ‘TV방송 상품 2만5000원’(판매가 10만원 이상 사용) ‘TV방송 상품 1만원 할인쿠폰’(판매가 5만원 이상 사용) ‘텐텐(10% 할인+10% 적립) 적용 상품 5000원 할인쿠폰’(판매가 3만원 이상 사용)이다. 쿠폰은 선착순 1만명 한정 지급되며, 수량 마감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전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다 클레오 브러시드 숄더백’과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를 각각 1명씩 추첨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아이폰 전용 결제 서비스 ‘미래에셋페이’ 론칭

    CU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이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인 미래에셋페이를 정식 론칭한다. 미래에셋페이는 NFC 기술을 이용하는 아이폰에 특화된 결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미래에셋페이 앱만 다운 받으면 기존 신용카드로 즉시 이용 가능하다. 결제 방법은 앱에서 생체 인증을 한 뒤 NFC 태그 스티커에 휴대폰을 터치하면 된다.

    CU는 내달 중으로 전국 1만6000여 점포에 NFC 태그 스티커 설치를 완료하다는 방침이다. CU에서 미래에셋페이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1일 1회 룰렛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며 참여 시 CU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만원 증정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팝업스토어 ‘OTTOGI Y100’ 오픈

    오뚜기가 다음달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에서 노란색이 가득한 팝업스토어 ‘OTTOGI Y100’을 운영한다. 

    ‘Y100’은 Yellow100의 줄임말로 오뚜기의 대표 색상인 노란색에 대한 ‘오뚜기의 진심’과 ‘일상 속 다양한 노란색’을 포괄적으로 상징하는 표현이다. 

    오뚜기의 첫 번째 브랜드 굿즈인 ‘오뚜기 팔레트(OTTOGI PALETTE)’ 시리즈도 준비됐다. ‘오뚜기의 색상’이라는 의미로, 노란색과 빨간색 등의 브랜드 색상을 사용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오뚜기 CI의 실루엣과 심볼마크, 오뚜기 서체 등을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