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기반 녹화시스템기술력-ICT기반 SW기술력 결합조경‧산림분야 스마트팜 기술-교육 발전 기대
  • 조경기업 수프로와 IT기업 메이티가 스마트 산림‧도시녹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수프로는 식물기반의 소재 생산 및 공급, 식생 기반 녹화장치, 사업의 설계 및 시공 등을 포함하는 녹화 시스템 기술력을, 메이티는 ICT 기반의 스마트 제어 및 운영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기술력과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사업에 적용한다.

    수프로는 조경‧조림‧환경복원용 수목을 전문적으로 유통‧생산‧연구하는 코넥스 상장 법인이다. 2000년 창업 이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수목과 관련한 다수의 특허와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티는 국내 유일의 가상환경 기반 스마트팜 교육기업으로 실제 데이터와 시뮬레이션을 통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7개 농업계 고등학교와 서울시, 경기도 등 광역단체의 비대면 스마트팜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일반 초‧중‧고교에 에너지‧환경 교육 분야로 범위를 확대 중이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전문분야 기술력을 융합해 국내외 산림‧도시녹화사업에 적용, 쾌적한 생활공간 확보 및 녹지 조성과 유지관리 효율성을 증진하는데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조경‧산림분야의 스마트팜 기술과 교육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