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론칭롯데중앙연구소, 팡세와 배양육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애경산업, 2080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
-
신세계푸드가 대체육 ‘베러미트(Better Meat)’로 만든 메뉴로 식사를 하면서 대체육의 사회적 가치를 공감하는 기업 및 단체 참여 캠페인 ‘베러데이(Better Day)’를 진행한다.
‘베러데이’ 캠페인의 첫 행사에는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해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SK하이닉스가 공감하며 진행됐다. 지난 5일부터 신세계푸드는 위탁운영중인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 R&D센터에서 ‘베러미트’ 슬라이스 햄을 활용한 샐러드, 샌드위치 간편식을 주 2회 점심식사 메뉴로 제공 중이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SK하이닉스 구내식당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베러미트’ 대체육을 활용한 급식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 하티스트, ‘3주년’ 프로모션 연다
하티스트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22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티스트는 오는 20일까지 삼성물산 SSF샵에서 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 한해 30% 할인과 무료 교환/반품 혜택을 제공한다.가볍고 시원한 리넨 혼방 소재의 반팔 재킷/반바지 셋업, 볼륨 있는 소매가 돋보이는 셔링 원피스, 깔끔한 핏의 오픈 칼라 반팔 셔츠 등 최근 출시된 여름 신상품에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오는 24일까지 구매 리뷰 또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특별 제작한 하티스트 3주년 생일 케이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
◇ 버거킹, ‘나만의 크라운 인증샷 이벤트’ 실시
버거킹은 5월1일까지 ‘나만의 크라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증정하는 잔망루피 크라운을 쓴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버거킹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에어팟 3를, 30명에게는 버거킹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
◇ 애경산업 2080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 출시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구취 없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SHINING WHITE TOOTHPASTE)’을 출시했다.
치아 브라이트닝 케어는 물론 구취 케어, 충치 및 잇몸질환 예방 등 치아를 건강하고 밝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칫솔모에 적절하게 스며드는 부드러운 제형으로 양치를 용이하게 해주며 펌프 타입의 용기를 적용했다. -
◇ 동원F&B, 건강 챌린지 앱 ‘물로’ 론칭
동원F&B가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mullo(물로)’를 론칭했다.
동원F&B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mullo(물로)’ 앱을 기획했다.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
◇ 롯데중앙연구소, 팡세와 배양육 개발 위한 업무 협약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15일 팡세(Pensees)와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배양육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배양육은 동물을 도살하지 않고 세포를 배양해 일반육의 주요 성분을 유사하게 구현한 육류를 뜻한다. 팡세는 3D-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육류와 유사한 수준의 식감과 형태를 구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자체 프린팅 제품 및 세포 구조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그동안 쌓아온 육류 가공식품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배양육 시장으로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세포 기반 배양 기술에서부터 제품화에 이르기까지 미래 신사업 및 먹거리 사업을 위해 관련 기술 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 지그재그, 브랜드관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지그재그가 브랜드관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4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9%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1주년 프로모션에는 ‘키르시’, ‘네스티팬시클럽’, ‘빅토리아슈즈’, ‘제이더블유페이’, ‘스톤헨지’ 등 지그재그 브랜드관에 입점한 약 14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1년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상품, 베스트 브랜드 등을 선정해 최대 89% 할인가에 판매한다. -
농심은 웰치소다의 상큼한 과일 맛은 그대로이면서 칼로리가 제로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웰치제로 그레이프맛’과 ‘웰치제로 오렌지맛’을 출시한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웰치소다와 같이 과즙을 함유한 탄산음료의 관련 시장 진출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판단에, 신제품 출시를 결정했다느 설명이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건강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 2019년 400억 원대에서 2021년 2000억원대로 2년 만에 5배 가량 성장했다. 이 중 대부분은 콜라와 사이다가 차지하고 있다.
-
◇ BAT로스만스, ‘글로 프로 슬림’ 프로모션BAT로스만스가 전자담배기기 글로 프로 슬림 론칭 이후 첫 할인 프로모션에 나선다.이날부터 5주간 실시되는 이번 할인행사는 글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글로 온라인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글로 프로 슬림을 40% 할인된 2만9900원에 판매하며, 프로모션 기간 중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프로모션 기간 중 무료 배송 혜택은 물론, 기기 구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 등 경품을 증정한다. 구입한 기기를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 등록하면 6개월 연장된 최대 1년 제품 보증 혜택을 제공한다.
-
◇ KT&G, 발레 문화예술 장학생 모집KT&G장학재단이 한국메세나협회, 세계발레지도자협의회와 함께 무용(발레) 분야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장학생을 공개 모집한다.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 지원 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발레를 전공한 학생이다. 이메일을 통해 오디션 참가신청서와 시범 동영상을 제출하면 되며, 1차 합격자는 오는 5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된다.KT&G장학재단과 한국메세나협회는 최종 선정된 장학생 40명에게 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
◇ 컬리, 테크 기반 물류사업 확장컬리가 자회사인 프레시솔루션의 사명을 ‘컬리 넥스트마일’로 변경하고 물류사업 확장에 나선다. 넥스트마일은 현재 마켓컬리 샛별배송 서비스의 수도권, 부산, 울산 지역을 전담하고 있는 컬리의 자회사다. 컬리 외 다른 회사의 배송을 대행하는 ‘3자배송(3PL) 사업’도 일부 진행 중이다.컬리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현재 40여개인 3자 배송 고객사 수를 올해 안에 3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새벽 신선 배송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비용 부담은 덜면서 품질은 높은 배송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사업 분야 및 영역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넥스트마일은 현재 전문인력에 대한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다. 배송기획, 운영개선, 3PL 영업 등의 분야에서 세 자릿수의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
◇ 아성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 진행아성다이소가 캠핑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감성 캠핑족을 위해 수납용품, 소품, 주방용품 등 1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캠핑 수납용품인 ‘감성캠핑 폴딩박스’는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접이식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캠핑 데이지체인’은 나무나 기둥에 묶어, 가볍고 작은 캠핑 용품을 보관할 수 있다.캠핑 주방용품은 차박을 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캠핑용 접이식 요리도구’는 국자, 요리스푼, 주걱 등으로 접이식으로 수납이 가능해 접으면 코펠 안에 보관이 가능하다.
-
◇ 현대백화점, ‘윌리를 찾아라’ 오프라인 마케팅 전개현대백화점이 ‘윌리를 찾아라’ 콘텐츠 사용 및 저작권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에 나선다.‘월리를 찾아라’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주인공 월리를 찾는 내용의 그림책으로, 1987년 영국에서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000만부 이상이 팔린 메머드급 베스트셀러다.먼저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4개월 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8개점에서 ‘월리를 찾아라’를 테마로 백화점 내부를 꾸미고, 고객이 웃게 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주요 점포에는 13m 높이의 대형 월리 조형물이 들어선다. 조형물은 오는 29일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 등 7개 점포에서 2~3주씩 순차적으로 설치된다.이밖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 2000여 명의 캐리커처를 활용한 초대형 아트북을 만들고, 월리를 활용한 어린이 그림 대회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
◇ 11번가,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 전개11번가가 반려동물 식품 대표 브랜드 ‘한국마즈(유)’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에 나선다.오는 23일까지 11번가 페이지에서 고객이 기부 금액 10원을 결제할 때마다 11번가와 한국마즈(유)가 강아지 사료 ‘뉴트로 독 내추럴초이스’ 400g씩을 적립한다. 고객들은 최대 3번까지(30원) 결제 가능하다.같은 기간 반려동물용품 대표 브랜드들의 강아지 전용 상품들을 모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고객과 함께 마련한 사료는 추후 ‘한국애견협회’에 기부돼 유기견 보호 및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 GS25, ‘친환경 파우치 음료’ 2종 출시편의점 GS25가 ‘미닝아웃’을 즐기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위한 친환경 파우치 음료 ‘유어스제로레몬에이드’, ‘유어스제로자몽블랙티’ 2종을 선보인다.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감미료가 쓰여 제로 칼로리 음료로 구현됐다.미닝아웃은 주로 MZ세대들이 친환경, 친건강, 기부 연계 등과 연결되는 가치 소비를 자신감 있게 드러내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다.파우치 음료 2종에는 기존에 쓰이던 PET 소재와 알루미늄 코팅 대신 국제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마친 벌목으로 얻어진 종이 소재가 적용됐다.GS25는 파우치 음료 2종이 기존 파우치 음료 상품의 포장재보다 40% 정도 비싸지만 ESG 경영 강황의 일환으로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사용을 대폭 낮췄다.
-
◇ NS홈쇼핑,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 프로모션NS홈쇼핑이 다음 달 22일까지 방송 상품 3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적립금을 지급하는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에 나선다.이벤트에 참여하면 TV방송 상품 대상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이벤트 ‘모바일 텐텐’ 행사와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모바일 텐텐은 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시 바로 적용되는 1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을 신청하면 실제 결제금액의 10%를 주는 행사다.행사기간 동안 주어지는 적립금은 30만원 이상 구매 결제 시 자동응모돼 오는 6월 2일과 7월 1일 적립된다.
-
◇ 티몬, ‘4월 깜짝빅세일’ 기획전티몬이 오는 20일까지 3일간 ‘4월 깜짝빅세일’ 기획전을 열고 식품, 리빙, 패션, 뷰티, 출산, 유아동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행사 기간 동안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쇼핑쿠폰과 카카오페이 즉시할인 10%가 제공된다. 일자별로 행사 카테고리에 적용되는 5% 적립금 페이백까지 더해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오는 19일은 패션·뷰티데이로 화장품, 샌들, 블라우스, 핸드크림 등 봄맞이 패션과 뷰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20일에는 출산·유아동데이로 유아동 교구, 장난감, 유아식 유아동 스킨케어, 기저귀 등 관련 상품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
◇ 위메프, 신규 파트너사 33% 늘었다위메프는 올해 1분기(1~3월) 동안 새롭게 참여한 파트너사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전체 파트너사 수 역시 21% 늘었다.이는 지난해 4월 선보인 ‘2.9% 정률 수수료 정책’ 효과로 풀이된다. 위메프는 오픈마켓 방식으로 적용해 오던 상품별 차등 수수료 체계를 탈피하고 온라인 평균 수수료인 16.7%의 6분의 1 수준으로 수수료를 낮춘 바 있다.정책 발표 이후 1년간 파트너사 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올해 1분기 판매 상품 수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파트너사 증가와 함께 위메프 내 판매 상품 종류도 큰 폭으로 늘었다. 상품 수가 늘어나면서 올해 1분기 월평균 방문자도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
◇ G마켓·옥션,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 라방 진행G마켓과 옥션이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실시간 방송 시청자 대상으로 설치 품목에 따라 최대 75만원의 혜택 및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을 비롯해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의 경우, 방송 중 상담 신청 후 설치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풍성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라이브 방송 시간 내 상담 접수 후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 설치 완료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0만원을,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과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증정한다.‘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와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고객에 한해 15명을 추첨, 49만원 상당의 ‘프라엘 바디스파’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 교촌치킨, '신규 가맹점 사업자 교육' 리뉴얼 진행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가맹점주를 위한 ‘신규 가맹점 사업자 교육’을 리뉴얼 하고 QSC(품질, 서비스, 위생) 향상에 나섰다.교촌은 새롭게 매장을 오픈하는 신규 점주를 위한 ‘신규 가맹점 사업자 교육’ 과정을 개편했다.이를 통해 교육과 실제 가맹점 현장과의 간격을 최소화하고 현장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해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
-
◇ 플라자 호텔 ‘주옥’,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18위 선정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의 한식 레스토랑 ‘주옥’은 주옥만의 미식 기술에 고급 호텔의 서비스 등이 더해지면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18위에 이름을 올렸다.주옥의 이번 성과는 특별한 미식 기술과 플라자 호텔 간 협업 효과가 발휘된 사례로 평가된다. 주옥은 2019년 플라자 호텔 3층으로 이전 후 특급 호텔만의 서비스, 접근성, 편의성 등이 개선되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이후 끊임없는 메뉴 개발을 통해 올해 미슐랭 2스타로 승격했으며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순위는 72위에서 18위로 올라섰다.
-
◇ 인디에프, 조이너스 꼼빠니아 2022 봄-여름 화보 공개
인디에프의 여성복 브랜드 조이너스, 꼼빠니아가 22S/S(봄/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조이너스는 블러 처리된 꽃잎과 따뜻한 톤으로 봄의 화사함을, 강렬한 햇빛과 야자수 등을 활용해 이국적인 여름을 표현하며 S/S시즌 무드가 가득 담긴 화보를 선보였다.
‘Romantic City Woman’을 콘셉트로 한 꼼빠니아의 이번 화보는, 도시에서 살아가는 모던 시크한 현대 여성의 사랑스러운 면모를 함께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