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측 월 이용자 3400만명이커머스 미들웨어 역할 본격화
  • 코리아센터가 가격 비교 쇼핑몰 기업 다나와의 지분 인수를 마무리했다.

    28일 코리아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다나와 지분 51.29%를 3974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완료했다.

    가격 비교 쇼핑몰인 다나와의 작년 월평균 방문자는 약 2400만명이며 월평균 페이지 조회는 1억 5000만건이다. 지난해 매출은 1910억원, 영업이익은 349억원이다.

    코리아센터는 쇼핑몰을 만드는 솔루션 '메이크샵', 국외 풀필먼트(물류서비스 포함) 서비스 '몰테일', 상품 가격 비교 사이트 '에누리'를 운영 중이다.

    코리아센터는 다나와 인수를 통해 월평균 방문자 수가 3400만명에 달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미들웨어(서비스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가치와 규모를 키워나가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