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컴저축은행이 프로당구팀 웰뱅피닉스 PBA 팀리그 우승을 기념해 당구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로당구를 활용한 NFT를 발행한 것은 웰컴저축은행이 최초다. NFT는 특정 자산의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저장한 희소성을 가진 디지털 자산의 한 종류다. 

    '웰컴저축은행 2021-2022 PBA 팀리그' 우승 순간이 담긴 NFT 발행을 기념하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NFT 증정 등 총 1050명에게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웰컴마이데이터에 가입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웰컴저축은행이 발행한 웰뱅피닉스 NFT를 증정한다.

    NFT 증정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 추가로 웰뱅피닉스 주장 프레드릭 쿠드롱 선수의 사인이 담긴 큐대, 웰뱅피닉스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당구공 세트, PBA 팀리그 웰뱅피닉스 경기관람 티켓 등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준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떠오른 NFT자산을 활용해 웰뱅피닉스를 사랑해주시는 스포츠 팬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저축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