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 강원·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임직원 기부금 전달블랙야크 키즈 ‘씨드티셔츠’ & ‘씨드에코백’ 출시CJ제일제당, 농심과 손잡고 ‘라밥세트’ 출시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 출시

    매일유업이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SCOBY,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and Yeasts)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표시식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을 4g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바나나 1.9개 분량인 식이섬유 4g을 더해 한국인의 식이섬유 하루 부족분까지 100% 채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으로 출시된다.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미국 겨냥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의 이번 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겟으로 했다. 또한 KMF 할랄 인증을 받아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의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 ⓒ팔도
    ▲ ⓒ팔도
    ◇ 팔도, ‘뿌요소다’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팔도의 ‘뿌요소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뿌요소다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4년 만에 재출시한 추억 속 음료다. 1998년 출시 당시 아이들을 위한 소형 페트병(245ml) 디자인과 CM송이 큰 사랑을 받았다.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거웠다.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SNS와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에서 뿌요소다 광고 관련 콘텐츠가 큰 화제를 모았다. 한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뿌요소다 해시태그 영상은 약 5700만건에 이른다.

    제품군도 다양화했다. 지난해 7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그니처 맛인 ‘소다향’을 추가로 선보이며, 과거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2030에게는 옛 추억을, 10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고객 확대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구호, 장마리아 작가와 협업 전시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최근 주목받는 회화 작가 장마리아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시를 열고 22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구호X장마리아 협업 전시는 ‘In Between-Spring Series(인 비트윈-스프링 시리즈)’ 작품 총 14점으로 구성된다.

    또 구호는 장마리아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생동감과 입체감을 강조한 '22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장마리아 작가의 색감 넘치는 작품을 프린트로 활용하면서 구호 특유의 구조적 미학을 살린 실크 티셔츠와 드레스, 리넨 와이드 팬츠 등을 선보였다.

  • ⓒ블랙야크 키즈
    ▲ ⓒ블랙야크 키즈
    ◇ 블랙야크 키즈 ‘씨드티셔츠’ & ‘씨드에코백’ 출시

    블랙야크 키즈가 일상 속에서도 환경을 아끼고 보호할 수 있는 마음을 아이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페트병 재활용 티셔츠와 에코백을 출시하고 반려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씨드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랙야크 키즈가 선보인 ‘BK씨드티셔츠’와 ‘씨드에코백’은 국내에서 수거된 페트병을 재활용한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 섬유로 제작됐다.

    출시와 함께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블랙야크 키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식물 집사’가 되어 반려 식물을 기를 수 있는 씨드 키트를 증정한다. 씨드 키트는 화분과 씨앗, 화분에 아이의 이름과 반려 식물의 이름을 지어 붙일 수 있는 이름표 스티커로 구성됐다. 씨앗은 토마토 또는 상추로 선택해 ‘BK씨드티셔츠’와 ‘씨드에코백’ 구매 수량만큼 받을 수 있다.
  • ◇ 생활공작소,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 출시

    생활공작소는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과 협업을 통해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을 선보였다.

    협업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양사가 모여,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찾는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자 마련됐다.

    생활공작소는 이번 협업을 위해 오늘의집 로고의 메인 컬러인 블루 색상을 신제품 세탁세제 캡슐형 딥클린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산뜻한 느낌을 더했다. 일반세제 대비 6배 고농축한 세제로 캡슐 하나만으로 최대 6kg의 세탁물을 처리하는 세척력을 자랑한다. 7중 효소 성분을 함유해 소스, 과일, 화장품 얼룩부터 땀, 기름, 피지 같은 오염물 제거에도 탁월하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농심과 손잡고 ‘라밥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농심 신라면을 함께 담은 ‘라밥세트’를 출시한다.

    ‘라밥세트’는 햇반 작은공기(130g)와 농심 신라면 큰사발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약 한 달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으로 두 제품을 따로 구매할 때보다 15% 저렴하다.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크라상, 강원·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임직원 기부금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경북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직원 모금행사로 마련한 기부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기부 앤 테이크’라는 캠페인명으로 진행된 이번 모금행사는 지난 12일 파리크라상 임직원이 기부금을 내면 회사는 기내용 슬리핑키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총92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뜻을 모았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산불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CGV
    ▲ ⓒCGV
    ◇ CGV, 6월 CGV에서 선보이는 특별관 라인업 공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기대작 개봉으로 코로나19 이전의 모습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는 CGV가 6월 CGV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관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품은 6월 1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먼저 개봉하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이다. 마지막 시리즈답게 많은 종류의 공룡들이 등장하고, 다양한 공룡 크기에 따라 모션 강도를 조절해 4DX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디즈니·픽사의 우주적 상상력이 담긴 ‘버즈 라이트이어’는 ‘토이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버즈’의 첫 솔로 영화로 6월 15일 개봉한다.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탑건: 매버릭’은 CGV의 모든 특별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4DX와 스크린X, 4DX Screen으로 6월 22일 개봉해 특별관 관람 열풍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위크’ 행사 전개

    롯데하이마트가 다음 달 10일부터 20일까지 전국 420여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이메이드 위크’ 행사를 펼친다.

    행사에서는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냉방가전부터 냉장고, 세탁기 등 인기 대형가전까지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0도를 육박하는 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냉방 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하이메이드 에어컨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70% 상승했다.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품목은 각각 260%, 85% 증가했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 선정

    하이트진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4년간 F&B, 라이프스타일, 스마트팜 등 16개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해왔으며 공유 오피스 등 공간을 지원해왔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6월부터 최대 6년간 팁스 운영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이다.
  • ⓒ쿠팡
    ▲ ⓒ쿠팡
    ◇ 쿠팡플레이, 축구대표팀 경기 디지털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A매치와 함께 2022 AFC U-23 아시안컵까지 디지털 생중계한다.

    오는 6월 한국 축구대표팀은 2일 브라질, 6일 칠레, 10일 파라과이, 14일 이집트 등 총 4차례의 평가전을 치른다. 특히 이번 평가전은 월드컵 본선 우루과이와의 맞대결에 대비해 남미 국가들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일월드컵 20주년을 기념해 서울, 대전,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 예정인 4개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들은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경기 관람 티켓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세부 사항은 쿠팡플레이 SNS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호가든, ‘감각을 깨우는 휴식’ 캠페인

    호가든이 안테나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감각을 깨우는 휴식(Break to Awake)’ 캠페인에 나선다.

    호가든은 브랜드 전용 사이트 ‘어웨이크 바이 호가든(AWAKE by Hoegaarden)’을 오픈하고, ‘휴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은 호가든 패키지 뒷면에 새롭게 도입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이트에 접속,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한 공연 영상, 편안함을 주는 힐링 영상, ‘휴식’을 즐기는 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공연 영상은 싱어송라이터 샘김, 권진아가 ‘휴식’을 테마로 꾸민 공간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을 담았다. 두 아티스트 모두 직접 만든 자작곡 ‘Smile’과 ‘Pink!’를 각각 어쿠스틱 장르와 밴드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 ⓒ국순당
    ▲ ⓒ국순당
    ◇ 국순당,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

    국순당이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칠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를 선보인다. 다음 달 1일부터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해 부드럽고도 깔끔하게 청량한 ‘사이다 막걸리’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개발에는 1년이 넘는 기간이 소요됐다. 디자인은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이미지를 조화롭고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로고를 그대로 활용하고,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청량감이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5%, 용량은 350㎖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전국 주요 상권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및 일반 슈퍼에서 선보인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인천시와 당일 배송 서비스 실증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이 인천시와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홈쇼핑과 인천시, 인하대학교 등 참여 기업·학교는 협약 내용에 따라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사업에서는 물류창고 없이 차량에서 차량으로 상품 환적 후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체계를 말하는 ‘V2V(Vehicle to Vehicle)’기반 공유 물류망 구축과 함께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증하게 된다.

    NS홈쇼핑은 실증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특성의 상품 거래 중 ‘국내 홈쇼핑 온라인 커머스의 물량’분야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 ⓒ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행사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올해로 개관 5주년을 맞았다. 신세계프라퍼티는 5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30일까지 ‘유일한 경험’이라는 제목의 행사를 전개한다.

    먼저 별마당 도서관을 빛낼 새로운 심볼이 베일을 벗는다. ‘제4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작가의 ‘시간의 정원’ 작품이 설치된다. 우수작 2작은 메타버스 공간에 전시된다.

    ‘별마당 도서관에서 떠나는 여행’에서는 문화유산, 맛집, 여행지, 여행 사진 등 우리가 좋아했던 여행의 모든 것이 담긴 서적들을 선보인다. 라이브플라자 앞에서는 총 142개 팀이 참여한 독립출판 북페어 ‘리틀프레스페어’가 진행되며, 꽃 구름 아트존 등을 선보이는 ‘플라워 전시’도 진행된다.

    다양한 명사들을 초청해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다루는 ‘컬처 클럽’은 물론 케이스티파이, 팀보타, 오롤리데이 등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들의 ‘팬덤 토크’도 선보인다.
  • ⓒ롯데온
    ▲ ⓒ롯데온
    ◇ 롯데온,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 전개

    롯데온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여름 및 휴가철을 앞두고 패션, 뷰티, 식품, 홈리빙 등 관련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에는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카오페이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72시간 라스트 찬스는 매월 마지막 3일(72시간)동안 한 달간 가장 사랑받았던 상품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매일 1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와 매일 롯데온이 엄선한 5개 브랜드에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 할인 브랜드’, 가장 많은 리뷰와 높은 평점의 상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갓(GOD) 리뷰템’ 등의 코너를 운영한다.

    추가 할인 브랜드로는 SPA 브랜드인 '스파오'와 뷰티 브랜드 '에뛰드', 남성 직장인들의 출근룩을 위한 '에스티코' 등을 선정해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롯데 면세점 위크’도 29일까지 이어간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50여 개 명품 브랜드를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