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9.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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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놀자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005억원, 영업이익 31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5%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80.2% 줄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제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마케팅 활동, 기업 인수합병 관련 비용 반영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줄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706억원, 영업이익은 229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2%, 23.1% 증가한 수치다. 작년 1분기 펜데믹 상황과 지속적인 R&D 투자, 기업 인수합병 등 대규모 비용 발생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이익 모두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3.2% 성장했다. 올 1분기부터 인수한 데이블이 신규로 연결 편입됐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따른 고성장이 지속된 영향이다. 다만 R&D 및 마케팅 투자 확대 영향으로 영업손실은 153억원을 기록했다. 

    이 밖에 기타 부문 매출은 93억원으로 전년 대비 59.9% 감소, 영업손실은 46억원을 기록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 종식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선제적인 R&D 및 마케팅 투자, M&A를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올 2분기부터 인터파크를 연결 법인에 새롭게 편입하는 한편 해외 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해 유의미한 실적과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