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PI 기반 비대면 연금 일임 서비스 제공
  • KB증권은 전일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반의 비대면 연금 제휴 서비스를 이루다투자일임의 든든(DNDN) 앱에 탑재해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든든은 이루다투자일임이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이루다투자’의 새로운 브랜드다. 이루다투자일임은 2016년 설립돼 2020년 7월부터 일임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루다투자일임과 경제미디어 어피티(Uppity)가 지난해 2030 직장인 여성을 대상으로 연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참여자 모두 연금 상품의 선택 및 운용방법 등 정보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금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가진 고객들이 든든 앱을 이용하면 쉽고 잘 정리된 연금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KB증권 측의 설명이다.

    이에 회사는 2030세대가 필요로 하는 연금 관련 정보를 비대면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루다투자일임과 연금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들은 든든 앱 하나로 재테크 필수템이 된 연금저축 신규 계좌개설, 기존 연금저축 계좌 이전, 보유연금 조회 등을 한 번에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박정림 대표는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2030세대들이 연금 관련 정보를 편하게 접하면서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연금 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연령대와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