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22 상반기 결산 주방페어' 전개마켓컬리, 국내 이색 과일 판매 강화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 ▲ ⓒ쿠팡
    ▲ ⓒ쿠팡
    ◇ 쿠팡, ‘2022 상반기 결산 주방페어’ 전개

    쿠팡이 올해 상반기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주방용품을 한곳에 모은 ‘2022 상반기 결산 주방페어’ 행사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와우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테팔, 락앤락, 글라스락, 코렐 등 국내외 유명 50개의 브랜드 상품으로 구성했다. 

    ‘주방페어 대표특가’관과 ‘여름 필수템 SALE’관을 운영하며, ‘MD’s Pick’관에서는 쿠팡의 MD가 추천하는 인기 주방용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주방용품을 냄비·프라이팬, 주방조리도구, 그릇·홈세트 등 12개 카테고리별로 구성한 ‘카테고리관’과 브랜드별로 구성한 ‘브랜드관’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도 있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국내 이색 과일 판매 강화

    마켓컬리가 자바애플, 하코트살구, 경조정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국산 이색과일 판매를 강화한다.

    국산 이색과일 자바애플은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원래는 인도 남부나 말레이시아 동부 등 주로 동남아시아 일대에서 생산되는 열대과일이지만, 충청북도 영동군의 미소농원에서 수많은 실험과 연구 끝에 최적의 재배법을 터득해 국내서도 재배할 수 있게 됐다.

    하코트살구는 유럽품종의 살구를 국내에서 재배한 과일이다. 마켓컬리는 산지 수확부터 상품 도착까지 풀콜드체인을 적용하여 신선한 상태를 유지한 채 배송한다.

    경조정은 속이 비칠 정도로 얇은 껍질과 진한 달콤함이 특징인 청포도다. 이밖에도 마켓컬리는 오직 강원도에서만 생산되는 하니원 멜론,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한 국산 애플망고 등 전국 각지의 이색과일들을 선보이고 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오비맥주 대표 제품 카스 등 5개 제품이 국제식음료품평원에서 주최한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기반으로 2005년부터 매년 세계적인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세계 100여 개국의 제품을 평가하는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다.

    오비맥주의 5개 브랜드는 올해 품평회에서 총 8개의 별을 획득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3년 연속, 카스0.0와 한맥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오비라거는 올해 첫 출품에서 수상했다. 
  • ▲ ⓒGS샵
    ▲ ⓒGS샵
    ◇ GS샵, 협력사 대상 메타버스 교육장 오픈

    GS샵이 협력사를 위해 상품 관련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교육장 ‘QA 디지털 에듀타운’을 오픈했다.

    GS샵 협력사들은 앞으로 한 달간 ‘QA 디지털 에듀타운’에서 식품, 화장품, 의류 등 상품군별 품질 관련 법규나 GS샵 품질기준, 과대포장 방지와 같은 친환경 정책 등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교육장 안에는 실제 상품들을 배치하고, 해당 상품별로 알아야할 내용들을 정리한 교육영상을 제공해 협력사들이 직관적으로 교육을 선택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상품별 품질기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GS샵 QA품질 기준서를 클로바더빙으로 제작한 AI보이스로 제공한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건강 앱 ‘헬피’와 업무 협약

    롯데면세점이 한국에자이의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인 ‘헬피(HeLpy)’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 잡기에 나섰다. 헬피는 복약관리부터 혈당, 혈압 수치 기록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앱으로 약 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LDF BUY와 헬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다. 롯데면세점은 헬피 회원에게 LDF BUY에서 6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매월 1회 제공한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2022 유니콘’ 티켓 단독 판매

    위메프가 ‘유니버스’의 합동 콘서트 ‘2022 유니콘’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

    유니콘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에 참여한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케이팝 뮤직 페스티벌이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처음 진행한 이후 두번째다. 주요 출연자는 ‘아스트로’, ‘아이브’, ‘박지훈’, ‘더보이즈’, ‘우주소녀’ 등 20팀이다.

    2022 유니콘은 다음달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티켓은 21일 오후 8시 위메프에서만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전석 6만6000원이며 티켓 구매자에게는 유니콘 출연 아티스트 중 원하는 멤버 1인의 미공개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여름 정기 세일 ‘블루 세일’ 전개

    신라면세점 서울점과 제주점이 오는  9월 1일까지 ‘발리’, ‘겐조’, ‘코치’ 등 패션과 선글라스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하는 여름 시즌오프 ‘블루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외에도 블루세일 기간에 오프라인 면세점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는 ‘로즈몽’, ‘페라가모’, ‘오리스’, ‘스와로브스키’, ‘스톤헨지’ 등의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를 최대 45% 할인한다. 제주점에서는 ‘롱샴', '발리', '겐조', '코치' 등의 패션 브랜드를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점에서는 오는 8월 18일까지 지하 1층 트렌드 온 매장 방문 시 고객에게 추가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오투오 프로모션(O2O(Online To Offline)’을 실시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델리 매출 84% ‘껑충’

    홈플러스가 ‘푸드 투 고’ 등 델리 상품 경쟁력 강화 성과를 보고 있다. 델리 카테고리를 강화한 리뉴얼 점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간석점 델리 코너의 매출은 오픈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27% 늘었다. 지난 9일 문을 연 서울 방학점도 오픈 3일만에 델리 전체 매출이 117%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델리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각종 치즈를 듬뿍 올린 치즈 다이닝 신상품 5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여름 보양식으로 급부상한 장어도 시즌 신메뉴 할인가에 구입이 가능하다. 오는 30일부터 민물장어와 캘리포니아롤을 조합한 ‘민물장어롤’은 4990원에, 민물장어가 한 마리 반이나 들어간 ‘한 마리 반 장어 도시락’은 1만1990원에 선보인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슈가 바디 스크럽’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슈가 바디 스크럽’을 출시했다.

    일반적인 설탕 대비 입자의 크기가 작은 미세당과 함께 천연 살구씨 스크럽이 포함돼 부드럽고 고른 각질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호호바 오일, 스쿠알란 오일, 동백 오일 등을 담은 ‘내추럴 오일 콤플렉스’ 함유 처방이 각질 제거 후에도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파우더리 머스크 향을 적용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2022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 채용 

    주식회사 오뚜기가 2022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21일부터 28일까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직무는 국내 세일즈, 글로벌 세일즈, 홍보영양, 판매기획, 생산기술, 생산설비, 품질관리, 식품안전, R&D, 마케팅, 디자인, 구매, 재경, ESG 경영이며, 지원대상은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 ▲ ⓒhy
    ▲ ⓒhy
    ◇ hy, 한화손해보험과 ‘고객 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유통전문기업 hy가 한화손해보험과​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hy와 한화손보는 유통과 보험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정기배송 서비스와 결합한 보험 상품 출시를 골자로 한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 및 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hy 정기배송 신청 고객에게 한화손보 미니보험 가입 혜택을 오는 7월부터 무료 제공한다. 보장 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일반 암 진단비, 소화기간 암 진단비를 보장한다. 
  • ▲ ⓒSPC그룹
    ▲ ⓒSPC그룹
    ◇ 잠바주스, 새 BI 적용한 ‘압구정역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 새 BI를 적용한 매장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

    압구정역점은 지난 해 새로 선보인 BI를 적용해 주스 브랜드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표방했다. 주스, 스무디 뿐만 아니라 에너지보울, 치아푸딩, RTD 음료, 샐러드, 샌드위치 등 건강식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과일 및 채소를 착즙하거나 갈아서 제품을 제조하는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원물 진열 공간도 마련했다. 매장 내 벽면에도 잠바주스의 브랜드 색상인 녹색 계열의 타일을 적용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압구정역점은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여성 위생용품 기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지난 15일 오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지역사회 여성청소년을 위한 6700만원 상당의 여성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자주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총 9만9000장 규모. 월드비전을 통해 송파복지관, 서울서부, 경기북부사업본부 등 지역 기관 및 여성복지 시설, 한부모지원 시설 5곳에 전달됐다. 생리대 지원을 필요로 하는 여성 및 아동·청소년 5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자주는 향후 1년 간 분기별로 여성용 위생용품을 정기 지원할 계획이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미쏘, 핏업팬츠 누적 판매량 8만장 돌파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의 대표상품 ‘핏업팬츠’(FIT UP PANTS)가 누적 8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의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랜드 미쏘의 핏업팬츠는 내 키와 체형에 딱 맞게 ‘나만의 핏(Fit)을 업해준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해 출시됐다.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맞는 체형별 핏과 길이감을 구현한 미쏘의 시그니처 라인이다. 160cm와 165cm 두 가지 버전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와이드핏과 부츠컷, 일자컷까지 다양한 핏으로 출시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코디할 수 있으며, 올해 데님 라인까지 추가하면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핏업팬츠는 올 여름 신상품 라인으로 라이트카키, 다크블루 등 고급스럽고 시원한 소재를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신규컬러까지 추가했다. 
  •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아이얌 웨하스’ 실속형 대용량팩 출시

    일동후디스가 ‘아이얌 웨하스’를 가격은 낮추고 용량은 대폭 늘린 온라인 전용 실속형 대용량팩을 출시했다.

    ‘아이얌 웨하스’는 바삭한 웨이퍼 속 크림이 들어간 제품이다. 일동후디스는 기존 ‘아이얌 웨하스’ 6입 구성 제품에 이어, 최근 온라인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 대용량팩(50입)을 출시했다.

    특대용량팩은 박스 하단을 열어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는 디스펜서 형태로 섭취와 보관이 편리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제주당근∙제주풋귤 2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청정 자연 제주의 햇살을 머금고 자란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을 출시했다.

    ‘제주당근’은 채소 특유의 맛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제주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고, ‘제주풋귤’은 감귤이 익기 전의 풋귤을 잘 익은 감귤과 블렌딩해 상큼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침에주스’는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신선함은 물론 재료 본연의 맛과 풍부한 영양까지 균형 잡힌 웰빙주스의 맛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2022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본격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2년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2022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지원증서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선발된 25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했다.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커피 강연을 통해 커피와 바리스타 직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올해도 약 3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1년간 최대 550만 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한다.

  • ▲ ⓒ대상그룹
    ▲ ⓒ대상그룹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축산업계 최초 ‘종이 포장재’ 도입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축산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을 선보인다.

    혜성프로비젼은 세계적인 플라스틱 감축 흐름에 발맞춰 기존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할 환경친화적인 종이 포장재를 개발했다. 종이 포장재는 호주 청정우 제품 8종 패키징에 우선 적용된다. 혜성프로비젼은 향후 종이 포장재를 적용한 제품군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ESG 경영의 보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 ▲ ⓒ롯데호텔
    ▲ ⓒ롯데호텔
    ◇ 롯데호텔 서울, 프리미엄 밀키트 ‘토종 한방 삼계탕’ 선봬

    롯데호텔 서울이 선물 전용 프리미엄 밀키트 ‘토종 한방 삼계탕’을 출시하고 7~8월 시즌 한정 판매한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해동한 닭과 국물용 재료 등을 레시피 순서에 따라 넣고 끓이면 된다. 닭고기를 다 먹은 후 누룽지를 끓여 먹는 죽도 별미라는 설명이다. 

    토종닭 2마리와 각종 재료, 조리 방법 등이 2인분 기준으로 보냉백에 포장된다. 가격은 16만3000원이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온라인 전용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 출시

    오리온은 상큼한 딸기잼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들어있는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다.

    젊은 층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을 파이에 접목한 제품이다.

    오리온은 최근 과자나 디저트를 온라인에서 대량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쿠팡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음료 브랜드 ‘잇츠’ 리뉴얼 론칭

    풀무원식품은 음료 제품인  ‘아임그린’, ‘아임프룻’, ‘아임유어’ 등을 ‘잇츠(It’s)’ 브랜드로 통합 리뉴얼하고 ‘아임리얼’과 이원화 운영한다. 브랜드 리뉴얼과 동시에 전 제품의 패키지를 ‘재활용 우수 등급’으로 적용하면서 친환경 정책도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풀무원은 음료 브랜드를 ‘아임리얼’과 ‘잇츠’로 ‘투 트랙(Two Track)’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음료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앞으로 ‘잇츠’ 브랜드를 통해 영양을 강화한 음료부터 과채 주스, 에이드까지 보다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