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트림블솔루션즈·한빛드론과 협업…대학생 50명 참여BIM 이론 및 실습·건설현장 드론활용 및 실습 등 프로그램 구성
  • 포스코건설이 인천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를 열고 기술나눔 활동에 나선다.  

    27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스마트컨스트럭션이란 건설 전과정을 디지털데이터 기반으로 통합관리하고 가상시공·건설부재 모듈화·시공자동화 등을 통해 건설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프로세스를 말한다. 

    상하반기 총 2차에 걸쳐 진행하는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에서는 △BIM 이론 및 기능소개 △BIM 현장활용 사례 및 실습 △건설현장 드론활용 사례 및 실습 △드론측량 및 기능소개 등을 교육한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인력 확보를 통한 건설분야 미래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기업인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트림블솔루션즈코리아, 국내최대 드론업체 한빛드론과 함께 준비한 상반기 아카데미에는 교육을 희망하는 인천대·인하대 토목전공 학생 총 50명이 참여했다. 

    한 인천대생은 "학교강의에서 접할 수 없었던 실무이론을 실습과 함께 배울 수 있어 취업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교육소감을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내년 참여대상 학교·대상인원을 늘려 더 많은 학생이 전공분야 직업을 갖는데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