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 강화W컨셉,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두번째 매장 오픈정육각, 초신선 복날 밀키트 2종 판매량 12배 증가
  • ▲ ⓒ정육각
    ▲ ⓒ정육각
    ◇ 정육각, 초신선 복날 밀키트 2종 판매량 12배 증가

    정육각은 자사 복날 인기 제품 ‘초신선 전복삼계탕’과 ‘초신선 닭백숙’의 최근 1주간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12배 증가했다.

    이는 최근 연이은 폭염과 높아진 물가의 영향으로 집밥 수요가 다시 급증하고, 온라인을 통한 신선식품 구매 경험이 축적된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정육각은 초신선 닭 밀키트 2종에 도계한 지 1일 이내 닭고기 등 정육각의 초신선 원물을 그대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오랜 자체 연구 끝에 개발한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정육각은 복날 성수기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하반기 모집

    스타벅스코리아가 12일부터 29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2 년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리스타트지원 프로그램’은 2020년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 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스타벅스의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및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중년층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한 취업이나 카페 재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 하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은 만 35세 이상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50명 내외 교육생을 선발하고,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특성을 고려해 대상자의 배우자까지 교육 대상에 포함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배달앱 ‘땡겨요’로 주문 시 최대 9000원 혜택

    파리바게뜨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제품 주문 시 최대 9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선착순 1만3000명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소 주문 금액인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땡겨요’ 첫 주문 시 제공되는 5000원 혜택 쿠폰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9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첫 주문 완료 고객에게는 5000원 혜택 쿠폰 한장이 추가로 제공된다.
     
  •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후아유, 서포터즈 3기 발대식 성료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후아유가 공식 서포터즈인 ‘후즈크루(WHO’S CREW)’ 3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패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1주일간의 짧은 모집 기간에도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했고, 30명이 최종 선발됐다.

    후아유는 지난 8일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은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브랜드장 환영사, 후즈크루 활동 및 미션 소개, 후즈크루 개인별 팀별 소개로 진행됐다. 

    후즈크루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개인별, 팀별 미션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후아유의 22FW 화보 촬영 참여, 개인 룩북 화보 촬영의 기회를 얻는다.
  • ▲ ⓒ버거킹
    ▲ ⓒ버거킹
    ◇ 버거킹, 요기요와 ‘코카-콜라 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버거킹이 요기요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코카-콜라 굿즈 증정 이벤트’는 요기요 앱을 통해 버거킹 제품 구매 시 스탬프가 적립되며, 일주일 동안 2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응모된다.

    버거킹은 매주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미니냉장고를 25명에게, 코카-콜라 에코백을 100명에게 각각 증정한다. 이번 ‘코카-콜라 굿즈 증정 이벤트’는 요기요에 입점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주문 시 참여 가능하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 강화

    최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MZ세대 직원들이 늘어나고 비대면 주문 및 결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아워홈은 자체 구내식당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밀케어(Meal Care)’의 기능을 강화했다.

    아워홈은 지난 2017년 론칭한 ‘밀케어’ 앱을 통해 식단 메뉴 및 영양 정보, 고객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었다.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오더(모바일을 통한 간편 예약 및 주문 서비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스마트오더는 구내식당과 내부 입점 카페테리아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은 당일과 주간 식단 구성 및 이용시간 등을 확인하고 고객이 선택한 메뉴에 대한 맛 평가와 리뷰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무더위에 손풍기 판매 '불티'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 시즌 가전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급작스런 무더위와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여름 가전 매출이 직전 2주(6/13~26) 대비 144% 증가했다.

    특히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여름 날씨로 전년 대비 약 1.5배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자주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정기세일을 통해 시즌 가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정상가 13만9000원대의 조용한 바람 리모컨 선풍기는 9만7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 ▲ ⓒ프레시지
    ▲ ⓒ프레시지
    ◇ 프레시지, 밀키트 싱가포르 이커머스 대표 판매 채널 입점

    프레시지가 싱가포르 대표 이커머스 기업 3사에 K-밀키트 제품을 모두 입점했다. 

    싱가포르는 동남아 지역 중 한국 문화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국가로 이커머스를 통한 한식간편식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9월 싱가포르 첫 수출을 진행한 이후 현재 19종의 품목을 수출 중이다.

    이번에 입점한 싱가포르 이커머스 채널은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3사로 동남아 권역 전체를 대표하는 기업들이다. 프레시지는 이커머스 3사 입점을 시작으로 싱가포르에서 동남아 전역으로 온라인 판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 ⓒW컨셉
    ▲ ⓒW컨셉
    ◇ W컨셉,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두번째 매장 오픈

    W컨셉은 오는 15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6층에 두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W컨셉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간 구성에 공을 들였다. 매장의 테마는 W컨셉오 프라인 매장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여정을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아 ‘W 스테이션(W Station)’으로 정했다.

    매장에서는 7500여 개 입점 브랜드 중 20개를 엄선해 소개하며 처음으로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도 선보인다.

    W컨셉은 하반기에도 신세계그룹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지속 실행해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 ▲ ⓒW컨셉
    ◇ 롯데제과 Chefood, 비스포크 큐커 론칭 1주년 프로모션 동참

    롯데제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는 삼성전자의 멀티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와 함께 다음달 31일까지 여름나기 기획전을 실시한다.

    롯데제과는 삼성전자와 삼성카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비스포크 큐커 론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에 동참한다.

    행사 기간 동안 삼성카드 ‘My 큐커플랜’에 가입하고 비스포크 큐커를 구입하면 롯데 푸드몰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비롯해 비스포크 큐커 파트너사의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15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벨기에 몽드 셀렉션’ 수상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세계 유명 주류 품평회인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과 ‘벨기에 몽드 셀렉션’에서 연이어 금상을 수상했다.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에는 올해 전세계 355개의 맥주 제조업체가 2600여 개의 제품을 출품했다.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우수하고 밸런스가 좋음’, ‘깔끔한 맥아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과 아로마가 우수하다’는 총평과 함께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벨기에 몽드 셀렉션 역시 총 500여종의 맥주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각각 금상에 선정했다. 올해로 출시 8년을 맞이한 클라우드는 이전에도 몽드 셀렉션에서 두 차례 금상을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품질우수성을 인정을 받았다. 

  • ▲ ⓒ호가든
    ▲ ⓒ호가든
    ◇ 호가든, ‘호가든 프룻브루’ 라이버 커머스 방송

    호가든이 11번가와 함께 프리미엄 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프룻브루(Fruit brew)’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한다.

    이번 방송은 12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 11(LIVE11)’에서 진행된다. 인기 개그우먼 장도연이 쇼호스트로 출연해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호가든 프룻브루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특별할인가로 판매되는 이번 상품 패키지는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호가든 프룻브루 로제와 페어 혼합 16캔과 전용잔 1개 ▲호가든 프룻브루 페어 24캔과 전용잔 2개 및 로제 24캔과 전용잔 2개 2종 등이다. 4팩으로 구성된 프룻브루 체험팩도 한정 수량으로 3000원에 판매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이브자리’ 협업 냉감쿠션 출시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이브자리’와 협업해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참이슬의 상징인 이슬방울을 모티브로, 이브자리만의 차별화된 냉감 접촉 소재를 적용해 여름에도 시원한 쿠션을 제작했다.

    오는 14일부터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전국 이브자리 9개 직영점 및 이브자리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600개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6만5000원이다.

    이번 협업은 참이슬과 이브자리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유’에서 출발했다. 아이유는 지금까지 총 8년을 참이슬 모델로 활동 중이며, 2021년부터 이브자리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아이유 모델 브랜드 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공식 라이센스 ‘토트넘 프로모션’ 전개

    쿠팡이 축구팬들을 위해 토트넘 홋스퍼 공식 라이센스 제품을 모아 ‘토트넘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토트넘 프로모션은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FC’를 한국에 초청하는 가운데,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기다리는 축구팬들을 위해 준비했다. 쿠팡은 토트넘 공식 라이센스 제품은 물론, 경기 관람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비바스포츠, 하이언트커뮤니케이션, 에스제이트랜드, 올가니카, 에스고인터네셔널 등 토트넘과 공식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은 스포츠용품부터 의류, 바디케어까지 토트넘 고유의 감성을 담은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달 7일부터 16일 사이에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구매한 이력이 있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 쿠팡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해당 이벤트는 총 100명의 와우회원을 추첨해 최대 1000만원에서 최소 100만원의 쿠팡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쿠팡 기프트 카드는 쿠팡에서 쿠팡캐시처럼 사용할 수 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체리자두’ 선봬

    홈플러스가 1년 중 7월 한 달에만 맛볼 수 있는 희귀품종 ‘체리자두’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14일부터 국내산 ‘속 붉은 체리자두(800g/팩, 정상가 1만5980원)’를 행사카드 결제 고객에게 50% 할인된 7990원에 판매한다.

    호주에서 처음 개발된 신품종 ‘체리자두’는 체리와 자두를 교접해 만든 과일로 미국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이색 품종이며, 2014년부터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해 연간 약 40~50톤 가량의 물량만 생산된다.

    당도가 약 15~20브릭스(brix) 수준으로 일반 자두 보다 30~50% 가량 더 높은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국내 체리자두 농가와 40톤 규모의 사전계약을 통해 국내 오프라인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체리자두를 선보인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썸머 블랙프라이데이’ 전개

    11번가가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가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는 12일 오후 4시 시작되는 ‘썸머 블랙 프라이데이’ 오픈런 라이브 방송으로 본격적인 핫 딜 공개의 포문을 연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오직 ‘썸머 블프’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약 20종의 특별한 상품들을 라이브로 소개한다.

    13일 오후 6시에는 썸머 블프 필수템 소개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약 20여 종의 상품을 소개하고 ‘썸머 블프’ 핫 딜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쇼핑 팁들을 총정리해서 알려준다.

    SK페이포인트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머니백 공유 이벤트와 총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우주패스 회원 전용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알리며, 해외직구 쇼핑 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수십만 개의 핫 딜 외에도 최신 해외직구 트렌드를 반영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8개 인기 테마 별 제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웹 예능 ‘찐최종.pptx’ 공개

    티몬이 배우 김수미가 출연하는 신작 오리지널 웹 예능 콘텐츠 ‘찐최종.pptx’를 공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우 김수미, 개그맨 윤정수가 티몬의 인턴 MD가 되어 실제 업무를 체험하는 형식의 웹 예능이다. 티몬 입점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상품 구성을 의논하고 가격을 협상하며 판매 홍보물까지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어제 공개된 첫 에피소드에서는 김수미와 윤정수의 첫 MD 체험기가 생생하게 그려졌다. 파트너사 ‘하림’을 방문해 판매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협상에 성공하는 모습과 유튜버 공격수셰프와 함께 해당 상품으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 꿀팁 등을 소개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리빙레저’ 프로모션 전개

    G마켓·옥션이 여름휴가 수요를 겨냥해 오는 17일까지 대규모 ‘리빙레저’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바캉스·홈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우선 ‘안녕 바캉스’를 통해 물놀이를 테마로 한 수영복·레저용품·유아동 카테고리 여름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물놀이용품, 수영복, 바캉스룩 시즌 세일 브랜드를 소개하고, 매일 3개의 특가 브랜드를 엄선해 대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캠핑 및 레저·자동차 용품도 최대 12% 할인쿠폰, 브랜드 중복쿠폰 및 스마일카드 혜택 적용 시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리빙페어’를 통해 여름에 어울리는 가구·인테리어, 생활·주방·취미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스포츠페어’에서는 실내 및 야외 스포츠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의류와 기구·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 80% ‘껑충’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2022년 4월 8일~7월 7일)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품별로 보면 ‘도시락통’ 판매가 50% 늘었다. ‘밀폐용기’와 ‘보온 도시락’을 찾는 이들도 각각 83%, 12% 증가했다. ‘도시락용 수저 세트’ 매출 역시 60% 늘었다.

    도시락을 넣어 들고 다닐 수 있는 전용 가방(55%)도 많이 팔렸다. 보온보냉 기능이 있는 도시락 가방은 60% 판매가 증가했다. 여름철 도시락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한 ‘미니 아이스팩’ 구매도 9% 늘었다.

    도시락 반찬 준비를 위한 부식 판매 역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