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 선봬
  • KB증권은 오는 9월 6일까지 ‘마이데이터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는 만19세 이상 국내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B증권 외에 은행, 보험, 카드, 증권 등 타금융기관의 자산을 처음으로 연결하면 연결한 기관 개수에 따라 룰렛 참여횟수를 최대 16회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매일 3명을 추첨해 갤럭시 워치4를 제공한다. 그 외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B증권 마이데이터는 변동성이 큰 시장상황 속에서 본인의 투자현황과 투자패턴을 정확히 파악해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투자 종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KB증권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타 증권사 계좌까지 종합해 정확한 현재 투자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당 서비스는 전 증권사에 흩어져 있는 투자자산·투자원금·수익률 등 핵심정보를 결제일 기준으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종목별·유형별·금융사별 투자 비중을 직관적인 그래프로 보여준다. 기관별로 앱이나 홈페이지를 로그인하지 않아도 수익 종목과 손실 종목을 한 눈에,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글로벌 금융위기 등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시장을 예측하기 보다는 본인의 투자 현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라며 “향후 대응할 방안을 세울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고 편한 다양한 투자콘텐츠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