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42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진행이마트, 5만원 미만 실속 선물세트부터 펀딩구매까지롯데마트, 카드할인 ·상품권 증정·덤 혜택 등 프로모션
  • ▲ ⓒ이마트
    ▲ ⓒ이마트
    대형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 판매를 개시한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42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추석 사전예약에 ‘고물가’라는 사회적 관심에 맞춰, 저렴하지만 풍성한 ‘실속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이마트는 대형마트 업의 본질인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이번 추석 목표로 삼았다. 이에 5만원 미만의 실속 선물세트 ‘리미티드 딜’을 작년 추석(4종)에 비해 3배 가량 늘린 11종으로 확대했다.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대량매입과 사전비축을 통해 기존 선물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40% 가량 낮춘 한정판 실속세트다.

    또한, 올 추석 이마트는 처음으로 건강식품 공동 펀딩구매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은 ‘CJ한뿌리 흑삼대보/스틱복합 세트’, ‘휴럼 천년 침향환 60입’, ‘올리닉 비타액션 28개입’ 등 총 3개 상품으로, 각 상품 당 최소 펀딩 인원이 모이면최대 7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구조다.

    이 외에도 이마트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도 사전예약 품목으로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19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206종, 건강기능식품 54종 등 총 8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최상위 등급 한우 중에서 엄선된 프리미엄 한우 마블나인 세트부터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 ESG 선물세트,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SNS 인기상품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은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 및 특정 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도 가능하다

    롯데마트 심명섭 마케팅부문장은 “사전 예약판매 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의 다양한 혜택이 풍성한 명절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