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이물질 삼킴 품목 중 건전지 상위쓴맛 코팅 건전지 3종 등 듀라셀 일부 상품 30% 할인안전지수테스트·안전서약 참여시 추첨 통해 경품
  • ▲ ⓒ롯데마트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듀라셀과 함께 어린이 안전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 소비자원의 ‘소비자 위해 감시 시스템’에 따르면 건전지는 영유아기 ‘이물질 삼킴·흡입 위해 품목’ 중 상위 5개 안에 포함된다. 동화책 등에 많이 사용되는 동전 모양의 건전지는 어린이 삼킴 사고 발생 빈도가 높은 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듀라셀과 함께 소비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7월 한 달 간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한 건전지 사용을 권장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삼킴 사고 방지를 위해 ‘쓴맛’ 코팅 처리된 리튬 동전 건전지 3종 및 일부 듀라셀 상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인 ‘우리아이 M클럽’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행사 제품 구매 시 행사가에서 2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우리집 안전지수 테스트’를 통해 가정 내 안전한 건전지 사용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안전 서약’에 동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