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쏘, 작년에 이어 올해 최대 실적 기대쏘미쏘 싱글 크롭 반팔 재킷, 출시 당일 완판 7차 리오더까지"하반기에도 좋은 분위기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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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올해 상반기 매출이 20% 이상 성장하며 올해 최대 매출에 도전한다고 27일 밝혔다.

    미쏘는 지난해 연간 매출 120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올해 역시 브랜드 론칭 이후 최대 매출과 이익률을 모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오프닝에 따른 오프라인 상권 활성화와 함께 ▲주요 거점 매장 리뉴얼 오픈 ▲재킷 상품군 매출 증가 ▲미쏘닷컴과 지그재그를 필두로 한 온라인 채널 확장 등을 매출 상승 요인으로 분석했다.

    미쏘의 재킷 상품은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하면서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사무실에 출근하는 직장인이 증가하면서 상반기 미쏘 재킷 매출은 전년 대비 156% 성장했다. MZ 세대의 선호도를 분석해 출시한 ‘쏘미쏘 싱글 크롭 반팔 재킷’은 출시 당일 완판돼 7차 리오더까지 이어졌다.

    이외에도 린넨, 텐셀 등 여름 소재의 데님 팬츠와 몸에 달라붙지 않는 여름 니트 소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서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각 채널에 맞는 상품 기획과 마케팅, 프로모션에 집중한 결과 상반기 지그재그 매출액 50억을 달성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리오프닝으로 인한 소비 심리 회복과 재킷 상품 매출 호조, 온라인 확장까지 준비했던 전략들이 시너지를 내며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면서 “플랫폼별 상품 적중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고 주요 매장 리뉴얼도 예정되어 있어 하반기에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