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한 달간 종목당 200만원 이상 투자 보유금액 인증 이벤트 진행
  • 삼성자산운용은 2차전지 ETF 2종에 투자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달 3일부터 9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투자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차전지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전기차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과 관련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야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및 중국 2차전지 관련 업종에 투자하는 두 가지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KODEX 2차전지산업 ETF 또는 ▲KODEX 차이나2차전지 MSCI(합성) ETF에 투자한 내역을 인증해 참여하는 행사다.

    KODEX 2차전지산업 ETF는 국내 2차전지 산업 전반에 투자할 수 있는 ETF로 2차전지의 밸류체인인 원재료, 장비, 부품, 제조 등과 관련한 국내 상장 기업에 분산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2018년 9월 상장한 이후 총 순자산은 1조3000억원에 달한다.

    KODEX 차이나2차전지 MSCI ETF는 2차전지 관련 중국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TF다. 세계적인 배터리 기업을 보유한 중국의 2차전지 대형주에 집중 투자하는 이 ETF는 올해 3월 상장한 이후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하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벤트는 이들 중 한 ETF에 200만원 이상 투자한 자산 보유 내역을 캡쳐한 사진을 첨부해 인증하면 된다. 두 종목 모두 인증할 경우 당첨확률은 2배로 높아진다.

    당첨자 경품은 2차전지가 사용되는 분야인 전기 자전거(5명), 전동 스쿠터(20명), 전동 킥보드(30명)와 편의점 상품권(1000명)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ODEX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몰리고 있는 2차전지 ETF와 관련 KODEX 투자자 분들께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삼성 KODEX 2차전지 ETF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KODEX 2차전지 ETF 라인업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2차전지 선도 기업을 선정해 집중 편입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ETF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