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심리 상담 프로그램 도입… 코로나19 정서적 안정 지원도입 직후 이용 건수 100회 넘는 등 임직원 호응 ↑세대 요구 맞춘 다양한 복지 제도 확대 계획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임직원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와 도입한 전문 심리 상담 프로그램은 직원 뿐 아니라 배우자, 자녀 등 임직원 가족까지 이용할 수 있는 있다.

    임직원 1인당(가족 포함) 가능한 상담 횟수는 연 4회다. GS리테일 전용 사이트 또는 콜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상담 내용과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한 비밀 보장이 이뤄져 업무관련 사항부터 개인적인 부분까지 모든 고민에 대한 전문 상담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의 확인 결과 전문 상담 프로그램 도입 직후 누적 이용 건수가 100여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영향과 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임직원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해당 제도를 이용하기 위한 사전 예약 건수 또한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기록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점진적으로 복지제도를 확대 발전시켜 갈 방침이다. 또 변화하는 시대, 세대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적극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기업 복지 체계를 구축해 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