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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유통] 아성다이소, 쿠팡, 롯데면세점 外

아성다이소,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 출시쿠팡, 소상공인 매출 117% 성장 견인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선정

조현우 기자 , 임소현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08-05 11:23 | 수정 2022-08-05 11:40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 출시

아성다이소가 ‘마리’, ‘덤보’, ‘포키’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로 구성된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을 출시한다.

먼저 고양이 캐릭터인 ‘마리’는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디즈니 마리 캐릭터 빨대컵’은 430㎖ 사이즈로 빨대컵 뚜껑이 고양이 모습을 담아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캐릭터 손잡이 유리컵’은 투명한 유리잔에 ‘마리’와 ‘달마시안’의 디자인을 담았다.

‘디즈니 캐릭터 폴꾸 키링 케이스’는 포토카드를 넣어 키링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포토카드가 아닌 다른 사진을 넣어 ‘네임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큰 귀가 특징인 ‘덤보’는 리빙용품과 팬시용품으로 기획했다. ‘디즈니 덤보 캐릭터 자수거실화’는 플리스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고 소재가 두꺼워 가을이나 겨울 실내 거실화로 알맞다. ‘디즈니 캐릭터 얼굴 입체 파우치’는 파우치에 ‘덤보’, ‘마리’, ‘밤비’의 모습을 담았다.

토이스토리에 나온 ‘포키’는 캐릭터 인형으로 판매한다. ‘디즈니 포키 캐릭터 얼굴걸이인형’과 ‘디즈니 포키 캐릭터 걸이인형’은 포키 특유의 섬세한 표정이 특징이다.

▲ ⓒ쿠팡

◇ 쿠팡, 소상공인 매출 ‘117% 성장’ 견인

쿠팡은 지역 상생사업에 참여한 중소상공인들의 2021년 매출이 코로나19 기간이었던 2019년 대비 177% 성장했다고 밝혔다. 쿠팡에 입점해 있는 전체 중소상공인의 동기간 매출 성장률인 97%보다 80%나 높은 수준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초기 가장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경북지역과 2020년 2월 로켓배송을 시작한 제주지역은 각각 310%, 34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쿠팡은 1800만명이 넘는 활성 고객 수를 바탕으로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 광고비 부담 없는 아이템 마켓, 투명한 수수료 기반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대표적인 중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4기 선정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LDF 스타럽스(Starups)’ 4기 청년기업 5팀을 선정하고 발대식 및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제주 청년기업들은 지난 4일부터 이틀 동안 제주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각 청년기업에게 최대 4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기업 진단부터 전문가 1:1 멘토링 등 10주 동안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또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엘캠프(L-CAMP)'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 ⓒ이마트24

◇ 이마트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마트24의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디자인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2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됐다.

이마트24는 이번에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시상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수상작은 이마트24가 지난 7월에 패키지를 리뉴얼한 PL상품(자체개발상품)으로 상품 특성을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과 같이 독창적인 네이밍을 한글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에서 3,200여건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돼 우수성을 평가 받았다. 본 대회에서의 수상작들은 국제적인 전시를 위해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된다.

▲ ⓒSK스토아

◇ SK스토아, ‘피아 생리대’ 기부 특별 방송

SK스토아가 토투컴퍼니와 손잡고 ‘피아(Pia) 생리대’를 라이브 커머스 방송 ‘SK스토아 쇼핑라이브’에서 판매한다. 이번 방송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경우 피아 중형 생리대 상품 1팩이 10대 여성 인권센터에 기부된다.

‘피아’는 안전한 성분은 기본이고, 어디서나 편하게 꺼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와 흡수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통해 1.25㎜라는 얇은 형태는 물론, 각종 테스트를 거쳐 58종의 유해물질이 미검출된 제품으로 제작됐다.

해당 상품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SK스토아 쇼핑라이브를 통해 중형 6팩(1만9200원), 대형 6팩(1만9800원), 중형 3팩+대형 3팩(1만9500원), 중형 대용량 2팩+대형 대용량 2팩(2만9550원) 등 상품을 판매한다. ‘SK스토아 쇼핑라이브’에서 처음으로 예비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선보이는 것을 기념해 최대 25% 할인가로 구성됐다.

고객 구매 1세트 당 중형 1팩이 SK스토아 명의로 10대 여성 인권센터에 기부돼 취약계층 여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오휘’ 신규 모델로 대세 배우 손석구 발탁

LG생활건강의 감성적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오휘(OHUI)가 영화, 드라마 등 영역을 넘나들며 매력을 뽐내는 대세 배우 손석구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오휘는 기술을 예술로 승화시킨다는 철학으로 질 좋은 원료를 감별해 최적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감성적 피부과학 브랜드로, 끊임없는 노력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배우 손석구와 완벽한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브랜드 오휘의 가치가 잘 부합해 이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델로 선정된 손석구는 오휘의 뮤즈로 활동하며 특유의 인간적인 매력에 깊이 있는 예술적 감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한다. 이달부터 오휘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 등을 통해 오휘와 배우 손석구 매력적인 만남이 보일 예정이다.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사푼사푼, MZ세대 겨냥한 썸머 칵테일 출시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사푼사푼(SAPOON SAPOON)’에서 여름음료 ‘블루활파이어’를 여름한정 판매로 선보인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썸머시즌 컨셉으로 개발된 ‘블루활파이어’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논알콜 칵테일로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고 상큼한 레몬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시원한 여름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활파이어’는 정관장 홍삼에 전통 생약재와 비타민을 활용한 여름 칵테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하는 논알콜-헬시 칵테일이다.

블루활파이어는 ‘사푼사푼(SAPOON SAPOON) 서울대치본점’ 및 ‘사푼사푼(SAPOON SAPOON) 강남역점’에서 오는 9월25일까지 만날 수 있다.

▲ ⓒ남양유업

◇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리뉴얼 출시

남양유업이 5일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2010년 출시 이후 약 12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다. 이번 리뉴얼 콘셉트는 '지금 가장 떠오르는 커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매력을 담아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마일드, 오리지널, 블랙 등 선호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여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제품들도 준비되어 있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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