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라인’ 원료·포장 교체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100만봉 판매 돌파농심, ‘후루룩쌀국수 미역국’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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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썸플레이스, 빙수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투썸플레이스는 빙수 판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올 여름 선보인 빙수 4종의 누적 판매량이 이달 15일까지 100만개를 넘어서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7월에는 재구매율이 20%를 웃돌며 판매량은 전월대비 82% 상승했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품을 구성하고,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비주얼을 한층 강화해 고객 경험을 높인 것을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
◇ 롯데제과 ‘월간과자’, ‘선물하기’ 온라인 서비스 오픈
롯데제과는 일상화된 비대면 생활에 초점을 맞춰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월간과자’에 접목시킨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의 장점은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모바일 선물 문자로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받는 이가 본인의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택배로 받는 방식이다.
‘월간과자 선물하기’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에서 이용할 수 있다. -
◇ 교촌치킨, 주문앱서 신메뉴 포장 시 4천원 할인
교촌치킨이 교촌 주문앱에서 T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장 주문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40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신메뉴 출시 기념과 교촌 주문앱을 이용하는 T멤버십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24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순살)을 포장 주문 할 경우, 4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먼저 T멤버십 앱에서 다운 받은 4000원 할인 쿠폰을 교촌 주문앱에 등록한 후, 신메뉴 포장 주문하면 사용 가능하다. -
◇ 노랑통닭, 순살 레귤러 사이즈 출시
노랑통닭은 모든 메뉴(일부 메뉴 제외)에 기존 오리지널 메뉴보다 2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순살 레귤러 메뉴를 선보인다.
기존 오리지널 대비 약 200g 적어진 사이즈다. 치킨을 즐기는 소비자의 다양한 상황 및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기 위해 출시됐다.
노랑통닭 순살 레귤러 사이즈는 기존의 ‘순살 3종 세트’와 ‘웰빙 파닭 반반’을 제외한 모든 순살 메뉴에 적용 가능하다. -
◇ 농심, ‘후루룩쌀국수 미역국’ 출시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후루룩쌀국수 미역국’을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은 미역과 소고기 양지, 마늘 등으로 소고기 미역국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건더기는 볶음미역, 지단, 고기 후레이크 등을 풍성하게 넣어 다양한 색감을 살려냈다.
면은 식이섬유 4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튀기지 않은 쌀면으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건면으로 열량은 265kcal이다.
이와 함께 쌀면과 닭육수가 어우러진 ‘후루룩쌀국수 닭곰탕’과 얼큰한 장국의 맛을 구현한 ‘후루룩쌀국수 소고기장국’을 선보일 예정이다. -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100만봉 판매 돌파대상은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이 출시 네 달 만에 100만봉을 돌파했다.
호밍스 집만두 3종과 바삭만두 2종이 지난 7월 기준으로 총 100만봉 판매를 넘어섰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약 네 달 만이다. 냉동 만두도 ‘제대로 된 요리’로 만들어낸 청정원 호밍스의 철학이 소비자들에게 통했다는 분석이다.
앞서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은 집에서 빚던 방식 그대로 수제공법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한 고기부추·김치두부·백김치 집만두 3종,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고기·고추 바삭만두 2종으로 출시됐다. -
◇ 동원F&B,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 출시
동원F&B가 참치 명가의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을 출시했다. 40년 이상 동원참치를 제조해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액상 조미료 제품이다.
훈연가다랑어(가쓰오부시) 추출물을 81.5% 함유하고 있으며, 고급 참치 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더해 더욱 깊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은 참치 추출물 외에도 벌꿀, 인삼, 표고버섯, 다시마, 마늘 등 다양한 부원료가 들어있다.
동원F&B는 2023년까지 100억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
◇ 애경산업, ‘일체형 선물세트’ 출시
애경산업은 2022년 추석을 맞아 알찬 구성에 환경까지 생각한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일체형 선물세트는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한 차별화된 선물세트이다. 특히 이동 시 편의를 제공했던 쇼핑백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였다.
구성품인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을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로 사용 가능한 캡형식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도 줄였다. -
◇ CJ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라인’ 원료·포장 교체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화장품 브랜드(PB)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의 대표 상품군 ‘그린티 라인’을 새단장해 선보인다.
라운드어라운드는 ‘그린티 라인’의 품질 향상을 위해 핵심 원료인 녹차의 산지를 변경하고, ‘필(必)환경’ 트렌드에 맞춰 포장재를 재활용이 용이한 소재로 변경하는 등 전면 개편에 나섰다.
라운드어라운드는 ‘그린티 라인’ 뿐만 아니라, ‘편백 라인’ 스킨케어와 바디케어, 디퓨저 등 카테고리 전반을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위한 넘버원 클린뷰티’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선보인다. 화장품 성분과 환경, 윤리를 고려하는 브랜드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
◇ 하이트진로, ‘진로 1924 헤리티지’ 정식 출시하이트진로가 이날부터 ‘진로 1924 헤리티지’ 정식 판매에 나선다.진로 1924 헤리티지는 국내 최고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을 100% 사용해 원료부터 차별화했다. 총 3번의 증류를 거쳐 최고 순도의 정수를 담고, 매 증류과정에서 초기와 말미의 원액을 과감히 버리고 풍미가 깊은 중간층 원액만을 사용했다.패키지는 황금 두꺼비로 한국 소주의 전통성 살리고 현대적 감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30도, 용량은 70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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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비맥주 필굿, ‘굿잡 에디션’ 패키지 출시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직장인들의 애환을 유쾌하게 담은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 필굿의 고래 캐릭터인 ‘필구’와 ‘텐구’를 유쾌한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캔 전면에 ‘오늘도 고생했어 필굿 잡아 굿잡!’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제품 뒷면에는 온라인 상에서 화제인 직장생활 짤(일러스트 이미지)을 패러디한 일러스트를 삽입했다.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필굿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25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모바일용 배경화면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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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 ‘국민 외식 메뉴’ 특별 행사이마트가 오는 24일까지 치킨 등 대표 외식 메뉴를 포함한 주요 먹거리의 특가 판매를 실시한다.기간 중 이마트 ‘(9호)후라이드 치킨’은 1마리당 5980원에 판매된다. 종전에 판매하던 ‘5분 치킨’과 같은 크기의 생닭을 원료로 유사한 방법으로 조리했다.후라이드 치킨은 점포당 하루 50~100마리씩 오후에 두 차례로 나눠 판매한다. 1인당 1마리씩만 살 수 있다.이마트는 초밥(스시-e 베스트 모둠초밥 18입)도 평상시보다 5000원 할인한 1만2980원에 판매한다. 샤인머스캣은 20일 하루 동안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기존 가격에서 1만 원 싸진 1만5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같은 날 봉지라면 전 품목은 2+1 행사를 진행한다. 5입짜리 3개를 34%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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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쌀의 날’ 행사홈플러스는 18일 ‘쌀의 날’을 맞아 전라남도 고흥 등 전국 주요 농가에서 생산한 ‘처음햅쌀’ 판매에 나선다.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처음햅쌀’ 3㎏은 8990원에 판매한다. 준비된 물량은 100톤에 달한다.같은 기간 ‘강진 햇보리쌀(2.5㎏)’, ‘제주 찰기장(500)’도 각각 990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농협프리미엄 강화섬쌀’은 10㎏ 기준 1만9900원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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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지원 ‘치어럽스’ 2기 전개롯데면세점이 외식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치어럽스(CHEERUPS)’ 프로젝트 2기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선다.치어럽스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지원하여 지역 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2개의 외식업체를 선정하여 지원해왔다. 지난 2021년 송파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치어럽스 1기는 프로젝트 진행 후 매출이 약 18% 신장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롯데면세점은 이번 2기 사업에 인천지역외식업체 총 40곳을 모집했다. 선발된 소상공인에게 외식경영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온‧오프라인 메뉴판 제작, 가게 리브랜딩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는 물론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콘텐츠 및 영상 제작 등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 GS샵, ‘모르간∙SJ와니’ 패션 신상품 방송GS샵이 대표 패션 브랜드의 가을∙겨울(FW) 신상품을 오는 20일 ‘더컬렉션’과 ‘쇼미더트렌드’ 방송에서 대거 선보인다.대표 브랜드는 ‘모르간(MORGAN)’이다. 모르간은 지난해 GS샵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하고, 올해 상반기에도 주문액 460억 원, 주문 고객 약 50만 명으로 패션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이번 FW시즌에는 10주년 기념으로 역대 인기 상품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베스트 시그니처 핏’ 컬렉션을 선보인다.‘SJ와니’는 로맨틱한 꽃 패턴과 와니 체크 패턴을 모티브로 한 GOLF 라인과 캐시미어 라인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제안할 예정이다. 같은 날 밤 10시 30분 쇼미더트렌드 방송에서도 ‘아뜰리에 마졸리’와 ‘제이슨 우’브 랜드의 FW신상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