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폴더블폰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 진행웨이브, 브랜드 리뉴얼·이용권 프로모션 진행UT,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부문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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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광복절 SNS 캠페인 기부금 독립운동가 후손 전달

    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가 SNS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에게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5000만 원을 하와이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따뜻한동행과 한인미주재단 하와이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지원 사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쾌척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LG유플러스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누적 800만건 이상의 시청횟수와 14만건 이상의 자발적 참여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독립운동과 관련한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개발, 일주일만에 5000만 원의 기부금을 모으는 성과를 기록했다. 게임은 사탕수수밭을 헤쳐나가는 과정 등 하와이 구국운동 단체들의 활동을 오마주해, 참가자 1인당 815원의 기부금이 쌓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고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캠페인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엠모바일, 폴더블폰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 진행

    KT엠모바일은 갤럭시Z폴드4·Z플립4 출시를 앞두고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엠모바일 무약정 요금제는 ▲초알뜰 요금제(월 5500원) ▲신한 모두다 맘껏 7GB+(월 1만 7500원) ▲신한 모두다 맘껏 11GB+(월 3만 3900원) 등 초저가부터 5G 요금제까지 제공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갤럭시Z폴드4·Z플립4 출시에 맞춰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을 25일까지 진행한다.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은 25일까지 KT엠모바일 다이렉트 몰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요금제 가입 고객 대상으로 ▲1만 원 상품권 1000명 추첨 ▲100GB 데이터 쿠폰 100% 증정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자급제 폰+알뜰폰 유심’ 조합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웨이브, 브랜드 리뉴얼·이용권 프로모션 진행

    웨이브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고 장기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웨이브 신규 BI는 앱 아이콘을 시작으로 서비스 UI·UX, 콘텐츠 리더필름 등에 순차 적용한다.

    새 슬로건 ‘JUST DIVE’는 웨이브가 이용자 일상의 시간을 함께하며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브랜드 개편을 시작으로 장기이용권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3일부터 2개월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12개월 이용권’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그룹장은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 딱 맞는 웨이브만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UT,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부문 본상 수상

    우티가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브랜드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티는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우버와 티맵모빌리티의 합작법인이라는 정체성과 더불어 양사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결합돼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티는 2021년 11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에서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디자인을 통해 성공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을 인정받은 바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까지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서 디자인의 혁신성과 창조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톰 화이트 우티 최고경영자는 “앞으로도 우티의 차별화된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기사와 승객, 공동체를 아우르는 상생과 연결의 가치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모빌리티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작품별 포스터 적용·추천 강화 홈 화면 개편

    네이버웹툰은 웹툰 서비스의 홈 화면에 작품별 포스터 이미지를 적용하고 작품 추천 기능을 강화하는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요일별 웹툰 목록에 작품별 메인 포스터 이미지가 적용됐다. 기존 독자들의 사용성을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작품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웹툰 탐색 기능도 강화했다. AI 추천 웹툰은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기획된 맞춤형 서비스다. 요일별, 매일 각 탭별로 1개의 웹툰을 맞춤 추천한다. 

    박소연 네이버웹툰 프로덕트 총괄 리더는 "앞으로도 포스터 이미지의 가독성을 개선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알파, 추석 장보기 특별전 진행

    KT알파 쇼핑은 명절 장보기, 선물 구매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 원더풀추석’ 특별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TV방송과 온라인 추석 행사상품 구매 시 10% 적립금·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금액의 10%, 상품당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대표적인 추석 특별전 상품으로는 ▲육가공식품(김하진 LA소갈비, 박정수의 올바른 프리미엄 블랙앵거스 LA갈비, 오세득 한우 등심 구이, 해운대암소갈비집 양념 소갈빗살 등) ▲수산가공식품(정호영의 복어 맑은 탕, 굴비다움 영광 법성포 굴비 및 고추장 굴비, 완도 활 전복, 제주어멍 은갈치 등) ▲건강기능식품(뉴트리원 더콜라겐,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정관장 홍삼진고, 종근당건강 루테인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과일·신선식품 ▲떡·한과 ▲뷰티·쥬얼리 등 카테고리별 상품을 준비했다.

    매일 최소 4개의 추석 선물세트를 일일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18일 ‘종근당 녹용홍삼스틱 애니타임 1세트’, ‘머스크 멜론 6수’ ▲19일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장흥 표고버섯 동고세트’, ‘LG생활건강 히말라야 핑크솔트’ ▲20일 ‘이레뜰 실속 사과배혼합세트’, ‘목우촌 허브갈릭 훈제오리’ ▲21일 ‘창평한과 한과선물세트’,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비타민D’ 등을 최대 37%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NHN페이코, 추석 앞두고 기업 복지 솔루션 시장 공략 나서

    NHN페이코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기업 복지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판교역사 내 기업 복지 솔루션 옥외광고를 18일부터 진행한다. 광고를 통해 판교 내 다양한 기업 담당자들에게 페이코 기업 복지 솔루션을 소개하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페이코 기업 복지 솔루션은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넥슨컴퍼니 등 약 1600개의 기업에서 11만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사용하고 있다. 올해 설 연휴 진행된 고객사 설문조사 결과 직원수 약 4600명 규모의 A사는 90% 이상의 임직원들이 명절 선물로 ‘페이코 상품권’을 선택했다. 사용처가 제한적인 백화점 상품권 대비 페이코 포인트의 높은 범용성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페이코 식권과 복지포인트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인다. 페이코 식권은 7만여개 사용처를 보유했다. 재택근무 환경을 고려한 배달 앱과 반찬 쇼핑몰, 편의점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직장인 맞춤형 복지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이용 편의성을 더욱더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이터널 삼국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컴투스홀딩스는 킹미디어가 개발중인 ‘이터널 삼국지(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터널 삼국지는 전략 RPG 장르 게임으로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이어 컴투스홀딩스와 킹미디어가 두 번째로 합작한 작품이다. 탑 뷰 방식의 대규모 전투를 구현해 글로벌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삼국지의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던전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도 탑재했다.

    컴투스홀딩스는 2021년 킹미디어 인수를 통해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안정적인 신작 라인업을 확보하고,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 CJ ENM, 美 LA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CJ ENM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국내에 이어 해외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는 ‘KCON 2022 LA’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K팝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쇼 및 팬미팅 현장 무대 영상, 컨벤션장 내 스크린 등을 통해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동시에 현장 생중계 예정인 ‘KCON official’, ‘Mnet K-POP’ 유튜브 채널에서도 홍보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케이콘은 K팝 쇼에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페스티벌이다. KCON 2022 LA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온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여는 페스티벌로, 20일과 21일 양일간 개최되는 쇼에 K팝 글로벌 리딩 그룹부터 4세대 유망주까지 총출동해 전세계 K팝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케이콘을 통해 선보일 영상은 총 3종이다. 영상은 ▲프로젝트 그룹 ‘X4’의 뮤직비디오 ▲부산의 대표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세계적인 댄스팀 ‘저스트절크’의 댄스 퍼포먼스 영상 ▲JTBC ‘슈퍼밴드2’ 출신 밴드 ‘카디’가 연주하는 부산세계박람회 테마송 ‘시티 오브 원더(City of Wonder)’의 뮤직비디오다.

    CJ ENM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여름휴가 사진 콘테스트 실시

    버즈니가 ‘여름휴가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 여름휴가 시즌 즐거웠던 순간을 공유하는 사진 콘테스트로, 21일까지 진행한다. 홈쇼핑모아 앱에서 바다나 계곡 호캉스 등 직접 찍은 여름휴가 사진을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홈쇼핑모아 내부 심사를 거쳐 30명에게는 여름 휴가 태양볕에 지친 두피와 몸케어에 도움 되는 ‘쿤달 쿨 샴푸와 바디워시 세트’를,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선정된 80개 작품 중 최우수작 5개는 홈쇼핑모아 앱 시작화면에 공개할 예정이다.

    곽일신 버즈니 비즈니스 조직장은 “홈쇼핑에서 판매했던 제주도 등 국내 주요 관광지 여행 상품이 2분기 내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기능성 샴푸와 마스크팩 등 두피, 피부 진정과 관련된 상품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SKT, 우도 다회용 컵 순환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체결

    SK텔레콤은 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우도면 주민자치위원회-행복커넥트와 ‘관광분야 자원순환 모델 구축 ’청정 우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정 우도 프로젝트는 우도에서 발생하고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SK텔레콤은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청정 우도’를 만들기 위해 다회용 컵 순환시스템을 도입한다. 

    다회용 컵 순환시스템은 고객이 카페에서 커피 등 음료를 마실 때 다회용 컵 보증금(1000원)을 지불하고, 무인 반납기를 통해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환불받는 방식이다. 반납한 다회용 컵은 전문 세척장에서 7단계 안심 세척 공정을 통해 카페에 재공급된다. 

    관광객들은 우도에 있는 9개 카페에서 다회용 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 카페는 지속 확대될 전망이다. 반납과 수거를 위한 무인 반납기는 카페와 식당, 그리고 우도 항구 대합실 등에 총 11대 설치한다. 제주도에서는 2023년까지 세척장도 우도내에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우도의 자원순환 모델이 다른 지역으로도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