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 이용자 130만 돌파2040 비율 68%, 비대면 가입 47%9월 신규 상품 출시, T우주 1주년 이벤트 개최
  • SK텔레콤이 구독 상품인 ‘T우주’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편의와 선택권을 넓힐 수 있는 신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T우주는 지난해 8월 31일 이동통신 사업자 최초로 출시한 이후 월간 130만명 이상 고객을 확보했다. 

    T우주는 런칭 당시 우주패스 all과 mini의 2가지 라인업에서 고객 일상 혜택 중심의 우주패스 life, 커머스에 특화된 우주패스 slim을 추가해 총 4가지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또한 제휴사의 규모도 런칭 당시의 18곳에서 48곳으로 확대됐다.

    연령대별로는 40대가 26%로 가장 많았으며 30대가 거의 같은 비중인 25%를 차지했다. 이어 20대와 50대가 16%와 15%를 차지했으며, 60대 이상의 고령층도 13%로 구독 상품 이용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 채널의 경우에도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7%를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우주패스를 이용 중인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주패스 연간 구독’을 9월 7일 새롭게 선보인다.

    ‘우주패스 연간 구독’은 우주패스 'all·life·mini·slim' 등 4가지 상품의 혜택을 현재의 월간 구독 형태가 아닌 연간 구독으로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가입 고객은 기존 월간 구독의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17%의 요금 할인 혜택과 웰컴 기프트로 11번가 등에서 사용 가능한 SK페이 포인트를 제공(상품별로 3만 4000~4만 1000포인트 1회) 받게 된다.

    SK텔레콤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가입 혜택과 기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된다.

    우주패스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에겐 첫 달 1000원(우주패스 all·life) 또는 100원(우주패스 mini·slim) 이후 우주패스 두 달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우주패스 연간 구독’ 상품을 신청하는 고객에겐 50% 할인 혜택을 제공(선착순 10만명)한다. 

    또한 1년간 홈플러스·배달의민족·주유소 3개 제휴처에서 각 5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120만원 상당의 상품권 및 쿠폰을 지급한다. 매달 롯데 시네마 영화 예매권 2매와 스포티비나우(SPOTV NOW) 프리미엄 연간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각 3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T우주 1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우주마블 게임에선 매일 한 명에게 황금열쇠 1돈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 대상 100% 당첨 경품을 지급한다.

    T멤버십에서도 우주패스 고객 대상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찬스’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멤버십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SK텔레콤은 T우주 구독 상품의 주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과 웹의 디자인 개편을 진행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AI 등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과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