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패턴 컬러강판 개발 성공컬러강판 판매량 전년대비 15% 성장 기대
  • KG스틸이 눈송이 결정을 형상화한 ‘뉴 스노우 매트(New Snow Matt)’ 컬러강판을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뉴 스노우 매트 컬러강판은 원형 파장의 물결 주름이 표면에 도톰하게 올라와 거친 질감을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동일한 패턴이 반복됐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미세한 눈꽃 무늬가 비정형 곡선을 따라 형성돼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번 신제품은 1년여 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했다. 자연스러운 무늬 구현을 위해 전용 수지와 특정 첨가제를 배합해 도료 건조 속도를 조절했다는 것이 KG스틸 측의 설명이다.

    KG스틸 관계자는 “비정형 패턴의 매트 컬러강판 개발은 국내 철강업계 최초 시도”라며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제품인 만큼, 당사 인천공장에서 수십차례 라인테스트를 거치며 품질 확보에 만전을 기했다”고 말했다.

    KG스틸은 주요 고객사와 신제품 생산성 검증 및 품질평가를 마쳤으며 오는 4분기 본격 생산을 앞두고 있다.

    특히 회사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매트 컬러강판 판매량이 전년대비 15% 이상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매트 컬러강판은 주로 지붕재·벽체 등 건물 내외장재용으로 사용되는데 건축 인테리어 수요 확대에 따라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KG스틸은 매트 제품을 선호하는 독립국가연합(CIS) 및 동유럽 일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늬에 대한 수요가 있었던 국내외 고객사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