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당근마켓 등 플랫폼 활용 비용 지원6500개사 지원…플랫폼사 4개중 1개 선택해 신청예산 소진시까지 플랫폼 진출 지원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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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일 '2022년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모집을 시작하고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O2O(Online to Offline)는 실제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소진공은 이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이 오프라인 위주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O2O플랫폼 활용 비용으로 업체당 30만원을 지원한다.정부지원금외에도 O2O플랫폼사와 상생협약을 체결해 광고·마케팅 등 플랫폼사별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지원규모는 총 6500개사이며 소상공인은 사업 신청시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SK플래닛(OK캐쉬백·시럽월렛), 당근마켓, KT 4곳중 1곳을 선택해 플랫폼사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우아한형제들에서는 배달의민족 울트라콜이나 배민상회에서 사용 가능한 비즈포인트 30만포인트 등을 제공하고 SK플래닛의 경우 OK캐쉬백 및 시럽 월렛의 모바일 홍보 푸쉬 3000건, 모바일 홍보 배너 3개월 등을 지원한다.당근마켓은 판매수수료 면제 및 소비자용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하고, KT(k-deal)는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타깃 홍보 서비스를 지원한다.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유통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과 온라인 역량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좌우한다"며 "많은 소상공인이 이번 사업에 참여해 e-커머스 소상공인으로 새롭게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