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브레디크 생크림빵, 두 달 연속 150만개 판매 ↑'포켓몬빵'·'메이플스토리빵' 판매량 넘어CU 연세우유 크림빵도 누적 1500만개 판매고 달성
  • 편의점 자체 베이커리 제품들이 효자 상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13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의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이 지난달 전체 빵 매출 1위에 올랐다. 대란을 일으켰던 ‘포켓몬빵’, ‘메이플스토리빵’을 넘어선 것이다.

    지난달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 판매량은 150만개를 넘어서며 지난 8월 이후 두 달 연속 150만개 판매고를 기록했다. GS25는 현재 브레디크 우유생크림빵, 딸기우유생크림빵, 단팥생크림빵, 초코생크림빵 총 4종을 판매하고 있다.

    GS25에서는 지난 6일 브레디크 생크림빵의 중량을 최대 40%까지 늘려 리뉴얼 출시한 만큼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출시일인 6일에서 11일까지 6일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출시 전 같은 일수에 대비해 약 31% 신장했다.
  • CU가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도 8개월만에 누적 판매 1500만개를 달성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판매 급증으로 인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CU의 디저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8%나 성장했다.

    CU 측은 연세우유 크림빵은 전체 중량의 약 80%를 크림으로 채워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연세우유 크림빵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멤버십 앱 포켓CU의 재고 찾기 서비스와 예약 구매 이용 방법이 공유되면서 포켓CU 예약 구매 이용량도 전년 동기 대비 20배 가까이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