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대상 원재료·중량 등 심층 인터뷰 통해 기획의견 반영 및 사전 품평회 추가 진행토핑 강화·취식 다변화 등 신규 전략 수립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가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김밥을 출시한다.

    GS25는 7월 한 달 동안 GS25 직영점에서 김밥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호하는 원재료, 가격대, 중량 등에 대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이를 반영한 프로슈머 제품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GS25의 새로운 김밥 전략은 ▲토핑 강화 ▲취식(얹어 먹는, 찍어 먹는, 뜯어 먹는) 방법의 다양화 ▲디자인 차별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정기적 레벨업 등이다.

    먼저 전체 김밥 디자인을 변경했다. 외부 패키지에 풍부한 색감을 적극 반영해 프레시푸드(Fresh Food)의 신선함을 살렸다. 각 김밥 카테고리별로 디자인을 구분하고, 재료별 특성을 맞는 컬러에 반영했다.

    첫 선을 보인 프로슈머 제품은 ‘왕 땡초불고기김밥’, ‘밥부리또 참치샐러드’다. 해당 상품은 김밥 및 삼각김밥 등 쌀밥 상품 전문 연구원이 고객들이 제시한 의견을 1차적으로 반영 개발했다. 심층 인터뷰 때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준 고객과 사전 품평회를 추가 진행해 보완 개발한 상품이다.

    ‘왕 땡초불고기김밥’은 땡초, 간장소소로 비빈 밥, 달콤한 불고기 등 6가지 속재료로 꽉 차게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2800원이다.

    ‘밥브리또 참치샐러드’는 유부초밥으로 인기가 높은 ‘도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든 상품이다. 상품의 토핑을 기존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참치, 그린빈, 계란롤을 추가로 구성해 포만감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가격은 3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