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럭키마르쉐’ 롯데백화점 부산점 오픈롯데 시그니엘 서울, ‘2022 빌리제뚜르 어워드’ 선정BGF리테일, 품질경영시스템·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동시 인증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럭키마르쉐’ 롯데백화점 부산점 오픈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럭키마르쉐’가 롯데백화점 부산점에 정식 오픈한다.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마르쉐는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2231’을 오픈한데 이어 약 1년 만에 두 번째 매장을 부산에 선보인다. 부산을 거점으로 선정한 데는 최근 롯데백화점 부산점을 메인으로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럭키마르쉐 롯데백화점 부산점은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에 아트 비주얼을 더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성수2231’ 매장에서 착안해 거친 콘크리트벽과 낡은 건물의 벽돌을 디스플레이함으로서 통일감을 더했다. 이외에도 금속월과 아트 그래픽을 적용했으며, 그린 스트라이프 패턴은 럭키마르쉐의 ‘럭키 르 매치’의 무드를 표현해냈다.
-
◇ 롯데 시그니엘 서울, ‘2022 빌리제뚜르 어워드’ 선정시그니엘 서울이 10월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2 빌리제뚜르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의 호텔(Grand Prize Best Grand Hotel in the World)’로 선정됐다.2003년 처음 시작된 빌리제뚜르 어워드는 전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호텔 어워드다. 매년 20여명의 유명 언론인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최고의 호텔, 레스토랑, 바 등 20여개 부문의 수상자를 발표한다.시그니엘 서울은 우수한 시설과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국내 최고층 건물 롯데월드타워의 76층~101층에 자리한 랜드마크 호텔로 비교 불가한 입지적 장점을 자랑한다. 100층에 위치한 로열 스위트를 비롯한 한국적 미를 담은 전 객실에서 파노라믹한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이밖에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 국내 최대 규모의 샴페인 바 ‘바81(Bar 81)’ 등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eno)’가 호텔의 모든 식음료를 총괄하여 ‘고메 호텔(Gourmet Hotel)’로도 잘 알려져 있다.
-
◇ BGF리테일, 품질경영시스템·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동시 인증BGF리테일이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를 동시에 인증 받았다.ISO 9001은 품질경영과 관련해 기업이 이를 위해 얼마나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유효하게 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 인증하는 국제 표준이다.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 관리 수준을 인증하는 제도다. 편의점 업계에서 해당 인증을 받은 것은 BGF리테일이 처음이다.BGF리테일은 임직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별도의 TF를 구성해 올 한 해 동안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 프로세스를 정립하기 위해 노력했다.이를 통해 안전보건 매뉴얼 등 제반사항을 마련하고 내부 심사 제도를 도입해 위험성 평가 및 임직원 교육 등을 실행했으며 관련 법규를 반영한 지침과 절차를 준수해 모든 업무를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