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모토로라 ‘엣지30 5G’ 판매SK컴즈, 네이트 월드컵 사전 응원 이벤트 오픈카카오 그라운드엑스, 롯데월드와 ‘할로윈 한정판 NFT’ 선봬
  • ▲ ⓒKT
    ▲ ⓒKT
    ◆ KT, DDP서 자율주행 스마트로봇체어 시범 운영

    KT가 서울디자인재단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디자인쇼룸과 디자인홀에서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스마트로봇체어’를 3주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DDP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자율주행 스마트로봇체어를 타고 디자인랩 3층 디자인홀 공간에서 NFT 특별전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자율주행 스마트로봇체어는 휠체어 형태의 탑승 로봇으로, 관람객이 탑승하면 코스를 따라 자율주행하며 전시물 관람을 돕는 솔루션이다. 탑승자와 작품, 다른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한 장애물 충돌 감지와 자동 멈춤 기능, 경로 우회 기술 등이 적용됐다. DDP에서의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제품 고도화를 거쳐 상용화를 준비할 방침이다.

    KT는 자율주행 스마트로봇체어가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의 전시 공간뿐 아니라 공항, 역사, 병원, 호텔 등 장소에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할 수 있는 로봇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장은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로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모토로라 ‘엣지30 5G’ 판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모토로라의 최신 스마트폰 ‘엣지 30 5G(59만 9000원)’을 오늘부터 온라인 직영몰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월 2만 9000원 5G 요금제부터 최대지원금이 적용돼 기기값 ‘0원’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5월 모토로라 단독 출시 모델 ‘엣지 20라이트 5G’, ‘모토 G50 5G’에 이어, 소비자들의 단말 선택권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엣지 30 5G는 듀얼심이 가능한 프리미엄급 가성비폰으로, 앞서 북미에서도 인기를 끈 모델이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5G 스마트폰 설계를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사양으로는 ▲초경량(155g) ▲스냅드래곤 778G+ ▲대용량 메모리(8GB RAM + 128GB) ▲고속 충전(33w) ▲6.5인치 pOLED 디스플레이(144Hz지원) ▲안드로이드12 운영체제를 갖췄다.

    듀얼유심으로 일상용·업무용, 국내용·해외용 등 용도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사후관리 인프라도 전국 46개 레노버 A·S 센터를 통해 2년간 무상 수리를 지원한다.

    이남정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이번 모토로라 후속 출시로 고가 스마트폰 구도에 새로운 흐름을 불러일으키고, 프리미엄급 가성비폰을 기다렸던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SK컴즈, 네이트 월드컵 사전 응원 이벤트 오픈

    SK컴즈는 월드컵을 맞아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GO 카타르! 축구공 응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트앱 이벤트 화면에서 ‘축구공 돌리기’ 버튼을 눌러 매일 월드컵 본선 진출국의 국기를 모으면 추첨경품 혜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4주간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 동안 1개의 국기를 모을 때마다 매일 100명을 즉석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로 제공한다.

    관련 기사들을 모은 핫이슈 페이지 ‘GO! 카타르 주요 뉴스’도 오픈한다. 11월 16일부터는 한국대표팀 선수들 정보와 경기 일정 외 ▲월드컵 실시간 뉴스 ▲조별 경기 일정 ▲포토 등 월드컵 관련 정보들을 전하는 특집 페이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동근 네이트 콘텐츠팀장은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는 열기 속 대표팀 소식과 경기 일정, 현지 이모저모 등 정보를 전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 그라운드엑스, 롯데월드와 ‘할로윈 한정판 NFT’ 선봬

    카카오 그라운드엑스가 롯데월드와 할로윈 한정판 NF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월드 NFT는 개원 33주년을 기념하며 호러 할로윈 시즌을 위해 특별 제작됐다. 해당 NFT는 ‘클립 드롭스’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판매한다.

    클립 드롭스에서 롯데월드 NFT를 구매한 모든 유저에게는 발란사, 비스킷웍스 컬래버 할로윈 시즌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3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방문하는 유저들은 매직아일랜드 오버브릿지의 팝업 부스에서 소유한 NFT를 인증받아 컬래버 할로윈 굿즈를 직접 수령할 수도 있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테마파크를 찾는 유저들이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롯데월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임직원 플로깅·커피박 재활용 ESG 경영 실천

    KT알파가 ESG 경영 일환으로 본사 인근 보라매공원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플로깅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하기를 희망하는 KT알파 임직원들이 건강도 챙기면서 깨끗한 환경 조성과 환경보호도 실천할 수 있는 플로깅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T알파는 6월부터 지역 소재 학교와 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2000명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내카페와 지역사회 소상공인 커피숍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활용한 양초, 키링, 화분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진행해왔으며, 12월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1월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커피박 재활용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내카페와 동작구 카페에서 수거한 커피박으로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며 자원 선순환과 환경보호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사업과 연계한 친환경 정책은 물론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이 환경보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크래프톤, SW 인재양성 프로그램 정글 1기 시작

    크래프톤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1기 입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정글은 크래프톤 만의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마련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시작됐다.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은 “크래프톤 정글의 시작을 여는 여러분들이 크래프톤 정글의 미래, 더 나아가 IT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 총 49명의 1기 교육생들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3년  3월까지 5개월간 합숙 교육에 들어간다. 이들은 전산학 기초 단계에서 시작하여, 고난이도의 운영체제(OS) 프로젝트, 팀별 프로젝트 개발 및 론칭을 경험하게 된다. 교육 기간 동안에는 협력사로 참여하는 주요 IT기업의 취업설명회 및 프로젝트 멘토링이 진행되며, 프로젝트 종료 후 채용 연계 기회도 주어진다.

    2023년 1월 중 2기 모집을 계획 중이며, 크래프톤 정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NHN,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 개최

    NHN이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 2022(이하 NHN 포워드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NHN 포워드’는 NHN이 개최하는 대표적인 기술 컨퍼런스로 개발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업무 팁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19년 행사 이후 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되며 누구나 제한 없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NHN 포워드 2022에서는 박근한 NHN클라우드 AI본부 이사와 이진수 NHN DATA 대표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7개 트랙에서 총 42개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발표 세션은 전문 개발지식 전수와 기술 트렌드 공유를 아우르는 세션들이 열릴 예정이다. 

    NHN 포워드 2022는 개발 기술 트렌드 기술 공유와 전략에 관심 있는 기업·기관과 개인이라면 누구든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13일 오후 6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김명신 NHN클라우드 CTO는 “NHN 포워드가 IT 기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기술 공유의 장이자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 론칭 

    CJ올리브네트웍스가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오픈 베타 출시하며 CPaaS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API 플렉스는 다양한 산업의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레거시 연동 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API 플렉스 플랫폼은 크게 ‘서비스’와 ‘마켓 플레이스’ 등 두 가지 메뉴로 구성했다. 서비스 메뉴는 15년 이상의 IT기반 마케팅 서비스 분야의 사업 노하우 및 역량을 바탕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API상품을 판매한다. 기업형 메시지부터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RCS (Rich Communication Service), 네이버 톡톡, 카카오 알림톡 등 소셜미디어 메시지까지 용도에 따라 맞춤API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사업을 추진중이거나 검토하는 기업을 위한 글로벌메시징(GMS) API도 제공한다. 전세계 220여 개 국가 대상 메시지는 물론 왓츠앱(WhatsApp), 바이버(Viber) 등 해외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API까지 갖추고 있어 국가 고유의 통신 네트워크나 메시지 규격에 구애 받지 않고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API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제휴사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서비스를 할인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AI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조회 등 부동산관련 데이터 ▲예금주 조회, 1원 계좌 인증 등의 금융 데이터 ▲소유자 검증 차량정보 조회, 사업자 휴폐업 조회 ▲AI 채팅봇, 컴퓨터 비전 기반 자동화 등 AI 전문 데이터 ▲재가공한 공공 데이터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메시징팀장은 “향후 API를 비롯해 솔루션, 서비스 등 제품군을 다양화해 데이터 생태계에서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홈쇼핑모아 10월 검색량 ‘김치’ 1위 

    버즈니가 1일부터 24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김치’가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모바일 홈쇼핑으로 김치 상품 방송 시청 건수도 전월 대비 39% 증가했다. 9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방송 알람을 가장 많이 설정한 상품도 ‘조선호텔 포기김치’로 조사됐다.

    갑작스러운 추위에 난방매트와 자켓 관련 검색량도 증가했다. 온수매트의 10월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263% 증가하며, 인기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난방매트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평가받는 ‘카본매트’도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패션 부문에서는 ‘여성 자켓’, ‘여성경량패딩’, ‘여성니트’ 등 겨울 패션 아이템 관련 검색어가 인기검색어로 선정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31일까지 쇼핑엔티와 함께 ‘모아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앱에서 쇼핑엔티 방송상품 구매 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 스마일게이트 그룹, 채용연계형 인턴십 실시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4개 법인, 23개 직무에 걸쳐 실시한다. 기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25일부터 11월 8일까지이며, 두 자릿 수 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다. 

    인턴십 전형은 ▲서류 ▲SGDT ▲인성검사 ▲면접 ▲인턴근무 등의 절차로 진행한다. SGDT(Smilegate Development Test)는 개발직군의 전공 소양과 이론 지식을 평가하는 온라인 테스트다. 인성검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그 결과는 면접 참고자료로서 활용할 예정이다.

    인턴십 합격자는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근무기간 동안 현업에 배치 돼 선배의 도움을 받아 실무 과제를 수행하면서 직무 전문성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1:1 밀착 멘토링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인턴십 근무 기간 동안 우수 평가자에게는 최종 면접을 거쳐 4월 중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질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가 추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 인턴십 채용에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미래 인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