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도입 이후 혜택 점진적 확대 나서고객 쇼핑 성향과 구매 패턴 분석 통한 맞춤형 혜택 제공젊은 고객 비중 늘어나… 2040 세대 전체의 80%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멤버십 쇼핑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층 확대에 나선다.

    28일 아이파크몰에 따르면 지 2019년 12월 아이파크몰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전용 포인트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패밀리타운, 웨딩 멤버스, 대학 새내기 등 다양한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아이파크몰은 결혼·입학·취업 등 각각의 차별화 된 멤버십 제도 운영하며 해당 멤버십 고객에게 직접적인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 금액별 추가 사은품 등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혜택을 늘렸다.

    멤버십 고객의 방문 추이, 쇼핑 성향, 구매 패턴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고객별로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함께 멤버십 회원 단독 추가 적립 혜택, F&B 릴레이 쿠폰, 브랜드 추가 할인, 무료 주차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젊은 고객층의 방문도 늘어나고 있다. 팀호완, 올드페리도넛, 한강로칼국수, 아우어베리커리 등 인기 있는 맛집과 CGV, VR존, 야외 풋살장 등 콘텐츠 구성을 통해 2040세대 고객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단순히 포인트만 적립, 사용 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넘어 좀 더 즐거운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멤버십을 구성했다”면서 “충성고객 확보 및 미래 신규 고객층을 늘려 나간다는 차원에서 멤버십 마케팅을 확대 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