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대쪽상담소:生LIVE’ 론칭SK스토아, 아네타 웜웨어 신제품 출시종가, '빽가' 손잡고 아웃도어 김치 2종 출시
  • ▲ ⓒ컬리
    ▲ ⓒ컬리
    ◇ 컬리,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 ‘엔도스’ 론칭

    컬리가 멀티비타민과 유산균, 밀크씨슬 등 자체 브랜드 제품 8종을 선보인다. 브랜드명 엔도스는 필요한 만큼이라는 뜻에 1회분의 양을 의미하는 ‘Dose’를 결합해 ‘우리 몸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 성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컬리는 건강기능식품도 ‘식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제조를 마친 후 물류센터를 거쳐 고객이 받아보는 순간까지 전 과정을 풀콜드체인 시스템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상온 안정성을 확인한 만큼 고객은 수령 후 상온·냉장 보관을 선택하면 된다.

    대표 상품인 ‘멀티비타민 미네랄 21 올인원’은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8종을 세심하게 설계한 상품이다. 비타민 B1, B2, B6, B12, 판토텐산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0%에 달하는 양을 넣었다.

    ‘100억 생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8’은 특허 받은 4중 코팅 캡슐 기술을 사용했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아네타 웜웨어 신제품 출시

    SK스토아가 ‘아네타 웜웨어’의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입동’을 전후로 유난히 추워진 날씨 탓에 TV쇼핑 업계에서는 겨울 의류나 내의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지난 11월 1일부터 7일까지 SK스토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겨울 내의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40% 늘었다.

    여성 란제리·이지웨어 전문기업인 신영와코루의 브랜드 아네타는 웜웨어에 가장 적합한 원단을 적용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은 6000세트 SK스토아 단독 패키지로 마련했다. 
    버건디, 차콜 그레이,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했으며 5가지 사이즈 구성으로 오는 10일 오전 6시 36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된다. 
  •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

    코스맥스엔비티가 웅진헬스원과 손잡고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확대한다.

    양 사는 지난 8일 개인맞춤형 건기식 추천·소분 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스맥스엔비티는 단순 제품 공급에 그치지 않고 웅진헬스원과 제품 연구·개발까지 적극 협력해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형과 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번 웅진헬스원까지 포함해 총 3개의 파트너사와 약 40여종의 제품을 제조·소분 공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 새로운 국내외 파트너와 신규 추천·소분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할인 행사 전개

    11번가가 오는 11일까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함께 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아마존의 ‘에센셜’(패션) 제품들을 포함해 최근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한 ‘킨들’(전자책)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아마존과 사전 협의해 단독 특가로 마련한 ‘원데이 딜’과 ‘원데이 브랜드 딜’을 각각 하루 6개씩 최대 45% 할인가로 공개한다. 기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인기가 높은 베스트 셀러부터 최근 ‘프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잘 팔린 제품, 신규 브랜드 등을 골고루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PC, 가전제품, 패션, 주방용품 등 30여개 카테고리의 수천만개 아마존US(미국)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매일 발급한다.

    10일까지는 ‘우주패스’ 고객 전용 1만원 할인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11일 하루는 ‘우주패스’ 고객 전용 7,000원 할인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과 모든 고객에게 8개 신용카드사 대상 1만원 할인 쿠폰(7만원 이상 구매 시, 카드사 중 1곳 선택 가능)을 발급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기부 캠페인 전개

    G마켓과 옥션이 ‘사랑의 햅쌀 1000포 기부 프로젝트’을 통해 쌀 100포 판매 시 20㎏ 햅쌀 1포를 적립해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총 1000포 기부를 목표로 하고, 모인 햅쌀은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독거노인, 결식아동 및 미혼모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8일 기준 총 5만포의 쌀이 판매되어 500포의 사랑의 햅쌀이 적립됐다.

    G마켓과 옥션은 햅쌀뿐만 아니라 주요 식품을 ‘물가안정관’을 통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전용 할인 쿠폰과 중복 할인쿠폰을 함께 사용하면 15~30%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가 상품인 ‘경기미 추청 아끼바레 10kg+10kg’은 모든 쿠폰을 사용해 할인 받으면 업계 최저가인 3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밖에 ‘농협 영암조은쌀 20kg’, ‘임실 농협 진주닮은 쌀 20kg’ 등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절임배추 상품으로 ‘농민의꿈 해남 절임배추 20kg’, ‘조은해남 절임배추 20kg’, ‘GAP 인증 절임배추 20kg’을 할인가에 제안한다. 15종 대표 장바구니 식품도 최저가에 도전한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상일자리’ 발대식 

    롯데홈쇼핑은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글래드호텔에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7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현재 6기까지 운영한 결과, 218명 중 156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를 돌파했다. 롯데홈쇼핑 파트너사를 비롯해 식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한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경기침체로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전년보다 선발인원을 25% 확대했다.

    참가자들은 총 4주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유통 산업에 대한 이해와 홈쇼핑 직무 교육 ▲컴퓨터 활용 자격증(MOS) 취득 과정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기PR 특강 및 모의면접 등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약 40개 파트너사가 참여한 취업박람회 ‘잡 페스티벌’을 통해 채용 면접 기회를 제공하며, 총 40만 원의 교육 수당도 지급한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대쪽상담소:生LIVE’ 론칭

    CJ온스타일이 방송인 박명수가 출연하는 신규 콘텐츠 커머스 <대쪽상담소:生LIVE>를 론칭하고 9일 오후 8시에 첫 방송을 진행한다.

    tvN SHOW 예능 ‘대쪽상담소’와 연계한 라이브커머스로 매주 월요일 방영되는 TV 본방송과 tvN D 유튜브 채널 ‘디글(Diggle)’ 통해 노출된 제품을 그 주 수요일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진행되며, 박명수 특유의 직설 화법으로 제품에 대한 소감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전달하는 예능 형식의 판매 방송으로 본방송 일정에 맞추어 총 8주간 진행된다.

    첫 판매 제품은 닥터린의 ‘알티지 오메가3’와 ‘글루타치온’ 등으로 대쪽상담소 특별 할인 세트 판매 및 사은품, 적립금 등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혜택도 마련했다.
  • ▲ ⓒ대상
    ▲ ⓒ대상
    ◇ 종가, ‘빽가’ 손잡고 아웃도어 김치 2종 출시

    대상 ‘종가(JONGGA)’가 가수 ‘빽가’와 손잡고 첫 신제품을 선보인다.

    새로운 종가의 첫 신제품은 가수 빽가가 직접 디자인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아웃도어 김치’ 2종 종가 구워먹는 김치, 종가 쌈 싸먹는 김치로 구성됐다. 종가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캠핑의 높은 수요를 겨냥한 제품 출시를 통해, 종가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임을 내세우겠다는 방침이다.

    빽가는 사진작가로서 한국인 최초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의 모델로 발탁돼 활동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 앰배서더로도 활동 중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남해 마늘농가 협업 제품 추가 출시

    CJ푸드빌이 남해 마늘농가와 협업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남해군과의 상생을 이어나간다.

    뚜레쥬르는 남해마늘로 만들어 알싸하면서도 달콤한 갈릭 브레드 2종을 출시했다. 지난 8월 남해군과 체결한 상생 협약의 일환이다.

    ‘남해마늘로 만든 갈릭 퐁당 브레드’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바게트 위에 남해마늘로 만든 알싸하고 달콤한 소스를 듬뿍 올려 촉촉하게 먹는 제품이다. ‘남해마늘로 만든 소시지 갈릭 크림치즈 브레드’는 남해마늘로 만든 갈릭소스와 크림치즈를 바른 푹신한 빵에 소시지를 통으로 올리고 은은한 바질향을 더해 든든함을 더했다.

    이달 내로 ‘빕스 슈바인학센’ 간편식 제품에 남해마늘을 활용해 만든 ‘갈릭 그레이비 소스’를 추가한 한정판 제품도 선보인다. 
  • ▲ ⓒ부가부
    ▲ ⓒ부가부
    ◇ 부가부, ‘푸시 투 제로’ 캠페인 진행

    네덜란드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푸시 투 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3년까지 제품의 플라스틱 소재를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전환한다.

    푸시 투 제로(Push to Zero) 캠페인은 ‘Reduce, Reuse, Rebalance’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분야별 단계적인 계획을 통해 2035년까지 ‘넷 제로(Net Zero, 탄소 중립)’ 달성, 즉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0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가부는 글로벌 유모차 업계 최초로 스트롤러 생산에 있어 화석 연로 기반의 플라스틱 소재를 친환경 바이오 소재인 Akulon(아쿨론)으로 대체하고, 2023년까지 전환을 완료할 예정이다. 
  • ▲ ⓒ건강백서
    ▲ ⓒ건강백서
    ◇ 건강백서, 반려견용 ‘영양 가득 간편 간식’ 4종 출시

    카길애그리퓨리나의 펫푸드 브랜드 건강백서가  홈메이드 레시피로 만드는 반려견용 ‘영양 가득 간편 간식’ 4종을 출시했다.

    휴먼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해 레토르트 공법으로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건강과 영양 요소까지 함께 고려해 어린 강아지부터 노령견까지 전연령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총 4종으로 강황 닭죽, 소고기 전복죽, 사골 황태탕, 인삼 삼계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