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및 식당 일회용컵 사용 금지' 맞춰 캠페인 전개텀블러 및 물병 사용 촉진 위해 최대 40% 할인 판매지그·락앤락·스탠리·써모스 등 200여종 상품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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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정부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확대 시행’에 발맞춰 ‘텀블러 사용 확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확대 시행되는 일회용품 사용제한 제도에 따라 매장 내 종이컵 사용이 금지되는 법안과 연계해 다회용컵 사용 촉진을 위해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텀블러와 물병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텀블러 구매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꾸준히 운영 상품을 확대해왔고, 지그(SIGG), 락앤락, 스탠리, 써모스, 조지루쉬 등 10여개 브랜드 200종 상품을 운영 중이다.

    지속적인 상품 확대와 수요 증가로 2021년에는 2020년 대비 텀블러와 물병 매출이 21% 늘었고,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13.8% 증가했다.

    이마트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지그(SIGG)’는 스위스 보온용기 브랜드다. 이번 행사 기간에 ‘쏘리어스 텀블러’ 1개 구매 시 추가로 1개를 증정하고, ‘지그(SIGG)’와 신세계그룹의 프로야구단 ‘SSG랜더스’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 출시한 ‘SIGGX랜더스’ 텀블러도 행사카드로 구매 시 40% 할인한다.

    또 이번 행사 기간에 락앤락과 써모스 물병과 텀블러는 최대 40%, 지그(SIGG) 헬리아 텀블러는 20% 할인하며,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할 종이와 스테인리스 소재의 빨대 역시 20% 할인해 부담 없이 다회용컵과 관련 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친환경 가치 소비에 대한 트렌드로 텀블러와 물병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용도의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2주일간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