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공식해단…기업홍보·건설업 체험기회 제공정대우 팝업스토어·대학상권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
  • ▲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해단식. ⓒ대우건설
    ▲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해단식.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해단식과 함께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19기' 공식활동을 종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대대홍)는 국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 활동 및 건설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해 19기로 선발된 대대홍은 엔데믹(endemic) 전환에 따라 온·오프라인 융합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 7~11월 5개월간 총 3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19기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대학가 소상공인들을 위해 점포 환경을 개선하고, 대우건설 대표 캐릭터인 '정대우'의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는 등 관련 활동을 전개해왔다. 

    대대홍 활동의 모든 과정 및 결과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여러 SNS 채널을 통해 홍보됐다. 현재까지 생산된 약 3500건의 콘텐츠는 83만여건 이상의 조회 및 공감 수를 기록했다.

    19기가 기획 및 운영 전반을 도맡은 '정대우 팝업 스토어'는 대우건설 대표캐릭터의 생일 카페 콘셉트로 기획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 행사는 MZ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 6호점에서 12일간 진행됐으며, 총 관람객 수 약 2600명의 호응을 얻었다.

    대대홍은 2009년 창단한 건설업계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로 올해 14년째를 맞이한 장수 프로그램이다. 올해까지 총 19기수, 76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회사 관계자는 “대대홍은 MZ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