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커머스 전문가 양성 사업온오프라인 1500명 참석 수료식 진행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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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을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20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와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본 교육 시행 후 처음 개최하는 이번 수료식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이수한 총 1500명의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KT는 5월부터 수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와 콘텐츠 제작 관련한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다. 그 결과 올 한해 총 1210여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외에도 100개 소상공인 우수 업체를 선발해 제품 홍보를 위한 KT IPTV 큐톤광고 ‘지니TV Live AD+’ 광고 제작·송출과 KT알파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했다. 또한 유튜버 슈카월드, 맛남TV썰맨 등이 스타 소상공인∙인플루언서 특강을 두 차례 개최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KT가 가진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 지자체와 협력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