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문화 확산 통한 성과 인정… 대통령 표창전담 기구 ‘고객만족위원회’, 파트너사 CS 자문 등 "소비자 중심 경영 지속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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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이 ‘2022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과 서비스를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롯데홈쇼핑은 소비자 중심 경영 홍보를 통한 CCM 문화 확산과 소비자 보호 전문인력으로 소비자 불만 해소, 중소기업 대상 CS 자문 등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 받아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주문과 상담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스마트 컨택센터’,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를 활용한 사전 불만 감지 시스템 운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주목받았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지속하며 신뢰받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