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지원세븐일레븐, ‘제주우유 딸기샌드위치’ 출시유니클로,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4종 출시
-
◇ CJ온스타일,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지원 선포식CJ온스타일이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CJ온스타일은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 후 8번 재인증을 통해 15년간 국내 최장기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소비자중심경영 활동 대외 확산 차원에서 협력사 돕기에도 나선다. 주요 협력사인 뉴트리원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2023년 예정) 획득을 위한 공적서 작성은 물론 소비자 분쟁 발생 시 해결을 위한 법령, 소비자 대응 가이드를 제공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의 인프라와 네트워크 지원을 통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
◇ CU, 활어회 픽업 서비스 확대CU가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함께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400여 점포로 확대한다.CU와 인어교주해적단은 그동안 서울 일부 지역에서 낮 12시 전에 주문한 회를 당일 저녁 6시 이후 집 앞 점포에서 찾을 수 있는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운영해왔다.활어회 픽업 서비스는 인어교주해적단 애플리케이션 내 CU 제휴 상점에서 편의점 픽업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상품을 찾을 때는 점포 근무자에게 주문 번호가 적힌 접수 안내 메시지를 제시하면 된다.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가락시장 횟집들의 신선하고 다양한 상품을 가까운 CU 점포에서 찾을 수 있게 된것.3월 서비스 시작 이후 해당 서비스 월별 매출 신장률은 4월 35.8%, 5월 28.8%, 6월 24.5%로 매달 전월 대비 두 자릿수의 수치를 기록했다. 서비스 운영 점포 수를 대폭 늘린 이달(1~12일) 일 평균 주문 건수가 첫 달 대비 5.3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
◇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딸기샌드위치’ 출시세븐일레븐이 달콤한 설향딸기와 제주우유 크림을 담은 차별화 상품 ‘제주우유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했다. 지난 11월 선보인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에 이은 두 번째 과일 샌드위치다.제주우유 딸기샌드위치는 크고 아삭한 설향딸기 다섯 알을 사용했으며, 1A등급 ‘제주우유’로 만든 프리미엄 우유크림을 조합했다.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우유크림맛을 구현해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부드럽고 쫀득한 우유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설향딸기’는 눈 속에서 피어나는 향기로운 딸기라는 의미를 가진 품종으로 추운 겨울에 가장 우수한 당도와 아삭한 과육을 맛볼 수 있다.
-
◇ 홈플러스, 스페인 와인 8종 단독 론칭홈플러스가 스페인에서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ing) 90점 이상의 고품질 와인을 선별 공수해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와인 평론가로 유명한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이 직접 시음하고 평가해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와인들로,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스페인 전역 각 지역별 유명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들여와 차별화했다.대표 와인으로 제임스 서클링 평점에서 93점을 기록한 ‘밀캄포스 비나스 비에야스 템프라니요’(Milcampos Vinas Viejas Tempranillo)을 준비했다. 붉은 체리와 초콜릿 아로마가 어우러진 레드와인으로 풍미가 빼어나 양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다.
-
◇ 던킨, 연말 감성 가득 미니 케이크 출시
던킨이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및 홈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케이크를 출시했다.
‘시크릿 홀 케이크’ 2종은 커팅 후 안쪽의 시크릿 크림을 확인할 수 있는 콘셉트로 △촉촉한 크랜베리 시트에 레몬 글레이즈를 올리고 상큼한 레몬 커스터드 필링을 가득 채운 ‘레몬 커스터드 멜팅케익’과 △달달한 초콜릿 시트에 다크초콜릿과 진한 가나슈 초콜릿 크림을 더해 입안 가득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초코 가나슈 멜팅케익’으로 구성됐다. -
◇ 유니클로,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4종 출시
유니클로가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4종을 16일 출시한다.
UT(유니클로 티셔츠)를 통해 전 세계 평화 활동을 지원하는 본 프로젝트의 최신 컬렉션에는 유니클로와 오랜 협업 관계를 맺어온 키스 해링과 피너츠의 특별한 그래픽 티셔츠와 세계적인 영화감독 빔 벤더스가 직접 촬영한 오리지널 사진으로 디자인한 티셔츠 등이 포함됐다.
유니클로의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은 판매되는 티셔츠 가격의 20% 이상에 달하는 수익 전액을 유엔난민기구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
◇ 남양유업,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3년 연속 선정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이 지난 13일 ‘2022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평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3년 연속 베스트 집유장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선정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전국 집유장을 대상으로 HACCP 운용수준 조사를 통해 우수 작업장을 선정하고 상을 수여한다.
사업장의 HACCP 관리, 선행요건 프로그램, 작업장 인프라, 운송관리 평가 등을 통해 부문별 우수 작업장을 선정하는 가운데,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2020년부터 3년 연속 ‘베스트 집유장’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
◇ 롯데호텔, 2022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우수참여 기업 수상
롯데호텔이 환경부 주최로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2 탄소중립 생활 실천 국민대회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우수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10월 환경부와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녹색경영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올해는 신규 ESG경영 비전인 ‘Green Hospitality for a Sustainable Living’을 선포하고. 탄소배출량 감축 및 에너지 효율성 증대, 친환경 투자 확대와 환경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에 나선 점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
◇ 롯데제과, 슬지제빵소와 협업해 옛날식 ’삼거리호빵’ 출시
롯데제과는 겨울 호빵 성수기를 앞두고 50년 전통 빵 전문 브랜드인 ‘기린’을 앞세운 호빵 시리즈를 출시했다.
‘삼거리호빵’은 전북 부안에 위치한 찐빵 맛집 ‘슬지제빵소’와 협업해 개발한 옛날식 호빵이다. 슬지제빵소는 22년 동안 우리밀과 질 좋은 지역 농산물로 찐빵을 만들어온 지역 맛집이다.
롯데제과는 슬지제빵소의 노하우를 담아 우리밀과 전분을 사용한 쫄깃한 식감의 호빵을 선보였다. 내용물은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당도를 낮추고, 팥 함유량을 약 3배 늘려 팥호빵의 담백함을 강조했다. 겨울철 인기 제품인 기린호빵 4종(팥, 야채, 피자, 옥수수)도 선보였다. -
◇ 레이디가구, 호텔 수납침대 2종 출시레이디가구가 ‘모닝 템파보드’와 ‘우디화이트’ 호텔 수납침대를 선보인다.‘모닝 템파보드 호텔형 수납침대’는 화이트와 핑크베이지 두 컬러로 출시됐다. ‘우디화이트 호텔형 수납침대’는 화이트 단일컬러로 출시됐으며 액자를 연상케 하는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두 제품은 모두 호텔형 침대답게 핀조명이 있어 취침 전 침대에 앉아 독서를 하거나 영화를 볼 때 호텔룸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21㎝ 높이의 침대 하부 빅서랍은 5단 서랍장의 수납력과 비슷하며, 침대 하부를 버리는 공간 하나 없이 100% 활용해서 만든 수납공간에는 옷, 캐리어, 이불까지 여유롭게 정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농협유통, ‘아름다운 꽃 나눔 행사’ 실시농협유통이 사단법인 화훼단체협의회와 함께 아름다운 꽃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15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 국민들에게 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사 직원들은 하나로마트 양재·창동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포인세티아와 호접란 등을 매장별로 각 1500개씩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