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첫 프리엄미엄 브랜드 입성…최대 커뮤니티시설 조성초교·학원 인접…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직주근접주차장 100% 지하화… 지상공간 녹지·휴게시설로만 조성
  • ▲ 광양동문디이스트 투시도. ⓒ 동문건설
    ▲ 광양동문디이스트 투시도. ⓒ 동문건설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광양동문디이스트’가 내년 1월 입주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15개동, 총 1114가구로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있다. 

    15일 동문건설에 따르면 이 아파트는 남향위주 동배치와 4베이 중심설계로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고 주부중심 특화설계도 도입했다.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주방과 디럭스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조성되며 일부타입에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활용가능한 알파룸이 마련된다. 

    단지앞에는 와우초교가 2023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신축공사중이며 단지내 상가일부에는 대치학원이 들어선다. 중마지구의 생활인프라는 물론 반경 2㎞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이외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과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단지뒤로는 가야산이 자리하고 앞으로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이다. 고층에선 산과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해 단지진입이 편리하다. 또 이순신대교, 남해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인접지역인 여수, 순천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명에는 동문건설 프리미엄브랜드인 ‘디이스트’가 적용된다. 디이스트는 영어 정관사 ‘디(THE)’와 최상급을 나타내는 ‘EST’의 합성어로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동문건설이 광양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차별화에 노력했다. 지상에 차없는 단지로 조성되고 주차장은 100% 지하화(상가용 제외)했다. 주차공간은 폭넓게 설계했고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과 운동, 휴게시설로만 꾸며진다. 

    단지에는 광양 최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남·여사우나,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또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는 동문 에어플러스시스템이 제공되며 원패스시스템, 지문인식형도어록, 스마트도어카메라, 공기청정시스템, LED조명, 무인택배시스템, 태양광발전시스템, 실별온도제어시스템, 차량번호인식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된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 '디 이스트'를 광양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상품과 커뮤니티시설 등 수요자 주거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게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