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환경적·사회적 성과 통해 지속가능경영 수준 판단상위 250개 기업 중 산업별 우수 평가 상위 30%에게만 주어져"ESG 선도 기업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할 것"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20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인 제공기관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것으로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측면의 성과를 종합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한다.

    BGF리테일은 이번 평가에서 유동 시가총액 기준 국내 상위 205개 기업 중 산업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30%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DJSI KOREA 지수에 새로이 이름을 올렸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8년부터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해오고 있다. 해당 보고서에서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영역별 추진과제에 대한 활동 및 실행 성과를 담아 고객, 투자자, 임직원, 가맹점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알리고 있다.

    또 앞서 발표된 한국ESG기준원의 2022년 ESG평가에서도 3년 연속 통합 등급 A를 획득한 바 있다. BGF리테일은 해당 평가에서 업계에서 유일하게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모든 영역에서 A등급 이상을 받았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일련의 활동들이 엄격한 국제 기준을 충족하며 DJSI KOREA에 편입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ESG 선도 기업으로서 회사의 성장과 국가 발전,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