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스토랑 이찬원 도시락 판매G마켓, 설 선물 ‘사전구매 프로모션’ 전개농심, 신라면보다 3배 매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 출시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편스토랑 이찬원 도시락 판매

    GS25가 이찬원의 레시피로 만든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 판매에 나선다.

    K-소스를 대표하는 쌈장을 더한 닭갈비와 날치알, 단무지, 김자반이 토핑된 날치알밥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은 이찬원이 지난 5월 편스토랑에서 최초 우승하면서 출시한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 등에 이은 그의 4번째 편스토랑 우승상품이다.

    앞서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 350만개를 기록한 바 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 출시

    세븐일레븐이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밀리터리 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강철부대 맥주 디자인 패키지는 강철부대 콘셉트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군복에 주로 쓰이는 카모플라쥬 무늬로 꾸미고 강철부대 마크를 그려 넣어 강철부대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외형으로 꾸몄다.

    이번 신제품은 맥주 본고장 독일 현지에서 생산했다. 독일 만하임(Mannheim) 지역의 최대 양조장인 ‘아이크바움’(Eichbaum)에서 만들어 독일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라거 타입의 맥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단독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4캔 1만100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설 선물 ‘사전구매 프로모션’ 전개

    G마켓이 본격적인 설 프로모션을 앞두고 내달 1일까지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진행하는 이번 사전구매 행사에서는 식품, 뷰티, 생필품 등 전문 MD가 엄선한 120여개의 선물세트를 선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 중 일반 상품의 경우 미리 발송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발송일 선택 없이 빠른 배송을 원한다면 ‘스마일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매일 특가딜 상품도 선보인다. 26일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설화수 탄력3종 세트’, ‘CJ 스팸 마일드 8호 선물세트’를, 옥션은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모던 에디션 E호’, ‘아침이슬 사과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사전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는 ‘10% 쿠폰’ 2종을 매일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 ▲ ⓒ교촌
    ▲ ⓒ교촌
    ◇ 교촌치킨, 서울효정학교에 시각장애아동 위한 점자교재교구 및 치킨 전달

    교촌은 서울효정학교에서 교촌 임직원들과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만든 점자교재교구 300개와 교촌치킨 150마리를 전달했다.

    지난 8월, 교촌은 임직원 봉사활동을 마련하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촉각 단어카드를 제작했다. ‘점자촉각 단어카드’는 바느질된 글자, 그림을 손가락으로 만지며 학습 할 수 있는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교재교구로, 현재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을 위한 학습 교재교구들이 크게 부족한 상황이다.

    교촌은 서울효정학교의 시각장애 영유아들이 일반 아동들과 동등하게 양질의 교육을 받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점자촉각 교재교구 키트를 활용해 직접 바느질하며 단어카드를 제작했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시티델리, 연말 파티 간편식 신메뉴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가 신메뉴 ‘추억의 치킨 도리아’ 2종과 오피스 단체 주문에 특화된 ‘케이터링 박스밀’을 출시했다.

    시티델리는 치킨 도리아의 인기에 힘입어 기존 메뉴를 리뉴얼하고 신규 도리아 시리즈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인다. 치킨 텐더와 큐브 닭가슴살, 달걀 지단을 소복히 덮은 ‘치킨 듬뿍 데리마요 도리아, 쌍트 비엔나 소시지가 포인트인 ‘소시지 듬뿍 김치치즈 도리아로 구성된 도리아 2종이다.

    연말연시 모임과 오피스 단체주문 전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케이터링 박스밀 4종도 출시했다. 에그&포테이토 샌드 콤보 구성의 ‘롤 샌드위치 박스밀, 7종의 베스트 셀러 샌드위치 구성의 ‘버라이어티 샌드위치 박스밀 등이 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신라면보다 3배 매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 출시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조합을 적용한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은 스코빌지수가 6000SHU으로 기존 신라면 큰사발의 3배에 달한다. 건더기 스프도 약 2배(2.5→ 4.9g) 증량했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쫄깃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의 맛 조합은 소비자 투표로 결정한 것이다. 농심은 지난 10월 제페토 내에 신라면 분식점을 개설하고 소비자와 함께 신제품 콘셉트를 정하는 ‘천하제일 라면 끓이기 대회’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40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신라면 분식점에 방문했으며, 신라면보다 3배 매운맛에 면발은 꼬들꼬들하고, 고기 건더기와 계란을 추가한 ‘고기·매콤·꼬들·계란’ 조합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 ▲ ⓒ롯데GRS
    ▲ ⓒ롯데GRS
    ◇ 크리스피크림도넛, 도넛극장 품은 생산형 매장 ‘부산연산점’ 선봬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이 10번째 도넛 생산형 매장인 ‘부산연산점’을 지난 22일 오픈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부산연산점은 부산 지역 첫 생산형 매장으로 약 57평의 규모에 복층형 구조로 이뤄졌다. 부산 지역의 첫 생산형 매장으로 미래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Experience Of The Future(E.O.T.F)’ 콘셉트를 담아 매장 내부에 ‘도넛 극장’을 설비한 매장이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써 도넛극장이 구축된 매장을 방문하면 매일 아침 도넛이 생산되는 모습을 고객이 직접 보고 즐기며 제품을 취식 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브랜디
    ▲ ⓒ브랜디
    ◇ 브랜디, 지난달 창립 후 첫 흑자전환

    브랜디가 지난 11월 창립 후 첫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이번 브랜디의 흑자 전환은 지난 9월 하이버 사업 부문의 흑자 전환 이후 2개월 만에 브랜디, 서울스토어 사업을 포함한 실적으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수익개선 성과는 앱 전체에 도입한 AI 추천을 통한 구매효율 증가와 마케팅 효율 상승에 따른 비용 절감, 직매입 상품의 물류 원가 인하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광고 솔루션을 통한 신규 매출 성장 등이 주요 요인이라고 회사는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