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개 수혜기업과 국내 대형 업체 관계자 참석지역별 우수디자인 상품 및 자체 개발 상품 선봬38건 계약 완료… 139건 계약 진행 중
  • ▲ ⓒ한국디자인진흥원
    ▲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개최한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는 지난 11월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수혜기업 58개사와 국내 대형 유통채널 현직MD 32명이 참여해 상품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소개와 우수 상품 등을 전시했다.

    특히 지역별로 전년도 지원사업 상품화 기업, 지역 디자인전문기업 자체 개발 상품, 지자체 연계 사업을 통한 개발 상품, 지역별 우수디자인(GD) 상품 등을 현직MD에게 피칭하며 활발한 유통 판로 개척이 이뤄졌다.

    경기도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서울·경기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판로 개척을 위한 상품 소개에 대한 240건의 품평이 진행됐다. 이 중 AK몰, 롯데하이마트, 홈앤쇼핑, 티몬, 위메프 등 8개의 유통사에 22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다. 56건은 현재 입점 계약을 진행 중이다.

    양재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경북·광주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롯데홈쇼핑,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4개의 유통사에 16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고, 50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

    경남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경남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킴스클럽, 홈플러스 등 6개의 유통사와 33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