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감소증 방지 및 근육량 유지 위한 자체 브랜드 2종 출시'근테크' 열풍에 건강식품 찾는 소비자 타깃헬스장갑 및 보호대 등 근력운동 장비 할인 판매도
  • ▲ ⓒ롯데마트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른바 ‘오운완’ 인기에 다양한 ‘근테크’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오운완’이란 SNS 상에서는 하루 운동량을 인증하는 ‘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를 말한다. 여기에 겨울철에는 근감소증 증가에 대비해 ‘근테크’라는 신조어와 함께 건강관리 식품은 물론 근력 운동 제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1월 1일 새해부터 약 일주일간의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는 전년대비 약 20% 이상 신장다. 근력운동 필수 아이템인 헬스장갑, 보호대 등의 헬스용품 역시 약 15% 이상 신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발맞추어 지난 5일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1포에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돼있다.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에는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 분말, 분리유청단백 등이 첨가됐다. 이밖에 3가지 아미노산 BCAA와 유산균비타민 혼합분말이 부원료로 배합되어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운동 후 필요한 영양 보충과 활력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롯데마트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근력 운동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헬스장 필수 아이템인 ‘남성·여성 헬스장갑’과 ‘손목·허리·발목 보호대’를 20%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