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 출시보틀벙커 전용 앱을 통해 200병 한정 수량 사전 예약 진행사전 예약 참여 고객 대상 ‘글렌캐런 글라스 세트’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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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는 610병 한정 수량으로 출시 된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을 오는 23일 보틀벙커 전용 앱을 통해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주류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23일 오후 3시부터 보틀벙커 전용 앱을 통해 200병 한정 수량으로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보틀벙커 전용 앱에서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상무점, 창원중앙점 중 수령을 희망하는 점포를 선택해 1인 1병 한정으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사전 예약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글렌캐런 글라스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은 스코틀랜드의 셰리 캐스크(Sherry Cask) 숙성 위스키의 명가 ‘글렌파클라스’ 증류소에서 생산된 싱글몰트 위스키다. 셰리 와인을 뺀 뒤 처음 사용하는 캐스크에서 숙성된 위스키 원액에 물을 섞지 않고 만들었으며 610병 한정 수량으로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셰리 캐스크 숙성 위스키는 숙성 과정에서 농축된 건포도와 자두 등 말린 과일에서 비롯된 달콤한 풍미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최근 많은 위스키 소비자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는 글렌파클라스 증류소의 특색과 셰리 캐스크 숙성 위스키의 특징을 극대화 한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과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박정민 롯데마트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한국에서 자주 찾아볼 수 없는 위스키라는 점에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싶었다”며 “향후에도 위스키 애호가들과 위스키를 접하기 시작하는 소비자들을 매료시킬 다양한 위스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위스키 판매실적은 전년대비 약 60%이상 상승했다. 그 중 싱글몰트 위스키는 전년대비 약 2배 이상 판매실적이 증가하며 보틀벙커 양주 매출의 30% 이상 차지, 변화된 주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