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오비맥주, SPC 파스쿠찌, 애경산업 外

오비맥주,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일룸, ‘신학기 아이방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애경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조현우 기자 , 김보라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3-01-18 14:48 | 수정 2023-01-18 14:48

▲ ⓒ오비맥주

◇ 오비맥주,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오비맥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됐다.

협회는 매해 121개국, 약 2000여개의 기업을 평가해 '최우수 고용기업'을 발표한다. 협회는 기업의 ▲인사 전략 ▲다양성과 포용성 ▲직원복지·웰빙 ▲업무 환경 ▲직원역량개발·성장 ▲인재 채용 ▲디지털 HR 테크놀로지 등 인사 운영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오비맥주는 인사 정책, 기업 가치 및 인재 채용 등 6개 부문, 20개 항목에 걸친 인사 전반의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되며 선진적 기업문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 ⓒ일룸

◇ 일룸, ‘신학기 아이방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일룸이 새학기를 맞아 학생방 시리즈 책상 세트에 2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ED 책상 조명 또는 엘레나하임 침구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1월 선보인 수납형 침대 반트가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제로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50% 늘어났으며, 하반기에도 상반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

일룸은 좁은 공간의 아이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납력을 갖춘 침대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산리오캐릭터즈 팬시봉투 출시

세븐일레븐이 계묘년 새해 및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자녀나 친인척에게 마음을 전할 때 사용하기 좋은 팬시봉투를 선보였다.

‘산리오캐릭터즈’와 ‘마이멜로디&쿠로미’ 2종이다. 산리오캐릭터즈 봉투는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헬로키티를 비롯해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포함되어 있고 마이멜로디&쿠로미 봉투에는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두 캐릭터 중심으로 그려져 있다.

해당 상품은 각각 봉투 2매와 스티커 2매로 구성됐다. 판매기간은 이달 19일부터 내달 28일까지이며, 세븐일레븐에서는 5000원 이상 구매 시, 그리고 미니스톱에서는 도시락 상품 구매 시 산리오캐릭터즈 팬시봉투를 1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팬시봉투만 별도 구매 시에는 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 ⓒGS25

◇ GS25 와인 전문 MD, 프랑스 와인 기사 작위 취득

GS25의 김유미 와인 전문MD가 지난 16일에 프랑스 보르도에서 와인 기사 작위인 코망드리(commanderie)를 받았다.

코망드리는 보르도 와인 발전에 기여했거나 자국 내에서의 영향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인물에게 프랑스 보르도 와인 협회가 수여하는 프랑스 3대 와인 기사 작위 중 하나다.

이번 기사 작위는 GS25가 지난 20여년간 12종의 차별화 와인을 출시하고 프랑스 와인의 판로 확대 등 편의점 와인 시장을 크게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의 와인 전문 MD를 운영하며 국내 최대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론칭하고, 주류 전문 플래그십 매장인 Z플래닛 점포 등을 확대하는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신주류(新酒流)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 ⓒBGF리테일

◇ CU, ‘현금 충전 서비스’ Z세대 이용 건수 400% ‘껑충’

CU의 고객들의 결제 편의를 돕는 현금 충전 서비스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CU의 현금 충전 서비스는 선불 전자지갑 형태로 CU에서 현금을 내고 카드나 바코드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충전하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 바코드를 통해 충전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Z세대의 간편 결제 니즈를 충족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해당 서비스의 전체 이용 건수는 시행 첫 달인 21년 8월에 비해 437.1%나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는 이용 건수가 전월에 비해 48.4% 증가하면서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가운데 Z세대 타겟 상품 3종의 이용 건수는 전월 대비 77.6%나 증가했으며, 충전 금액은 2배나 높게 나타났다.

▲ ⓒ아모레퍼시픽

◇ 에스트라,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를 출시한다. 민감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토너로, 화장솜으로 닦아내며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주는 저자극 결 케어 제품이다.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는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PHA3%’ 성분에 시카를 더해 화장솜으로 인한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준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

▲ ⓒKGC인삼공사

◇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박스 출시

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에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박스’ 카카오 선물하기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활기력에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의 비타민 B1, B2, B6, C, K, 엽산, 셀렌, 구리, 망간, 판토텐산, 아연, 나이아신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했다. 액상형 앰플 형태의 활기력 위에 타블렛 형태의 멀티비타민 하드케이스로 구성된 정관장 최초의 이중 복합 제형이 특징이다.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투머치 베이컨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풍성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 ‘투머치 베이컨’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더블치즈 베이컨 시그니처’에 베이컨 2장을 더해 총 3장의 베이컨을 넣어 훈연향이 가득한 풍미를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토마토 소스와 더블 치즈가 어우러져 정통 아메리칸 수제버거에서 즐길 수 있는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애경산업의 청양공장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분야의 국제인증으로 각종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업의 시스템과 절차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여하는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애경산업은 각종 위험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ESG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 운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프로세스 구축 △안전보건교육 등 안전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파스쿠찌

◇ SPC 파스쿠찌, 설 명절 선물세트 4종 출시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모카포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주요 제품은 △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드립커피백으로 구성된 드립커피백 세트 △파스쿠찌 로고를 새긴 스택머그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가 들어간 빈티지 스택머그 & 볼로스틱커피 세트 등이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전용 라인 ‘삼무의복’ 인기 지속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젊은 감성과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라인 ‘삼무의복(三無衣服)’이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년 첫 선을 보인 ‘삼무의복’ 라인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년 보다 6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가을겨울 시즌에는 슬랙스, 코트형 경량다운, 워셔블 라운드 스웨터, 워셔블 하프 터틀넥 니트 등이 완판과 리오더를 거듭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