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 사내서 QD-OLED 신제품 전시회 '스닉픽' 개최신제품 전시 및 경쟁 제품 비교 체험 부스 마련 눈길대형 디스플레이 미래 청사진 제시 등 '임직원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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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가 차세대 대형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QD-OLED 2023년형 신제품을 임직원들에게 최초 공개하고 올 한해 대형 OLED 사업 비전을 공유했다.15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3일부터 2주간 사내에서 QD-OLED 신제품 전시회인 'QD 스닉픽(Sneak Peek)'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몰래 훔쳐보다'라는 의미의 '스닉픽'은 출시 전 신제품을 임직원들에게 미리 공개해 제품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받는 동시에 회사의 차세대 기술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이번이 세 번째다.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초대형 77형 TV용 QD-OLED와 49형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용 QD-OLED 등 2023년 신제품을 전시하고 65형 QD-OLED를 경쟁 제품과 비교하는 체험 부스도 마련했다.2023년형 신제품 QD-OLED는 진화된 AI 기술과 최신 유기 재료를 적용해 최대 밝기는 2000니트(nit)이상 끌어올리면서 소비전력은 전년 제품 대비 25% 감소시켜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화질과 합리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전시를 관람한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 양유진 프로는 "기사로만 접했던 2023년형 신제품을 실물로 보고 나니 디스플레이 기술에 한계는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삼성이 QD-OLED로 대형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QD-OLED는 2021년 양산을 시작한 후 2022~2023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차세대 대형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가운데 가장 넓고 정확한 색 표현력과 높은 컬러 휘도, 광 시야각 등의 장점을 고루 갖춰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북미 IT전문매체 알팅스로부터 2022년 최고의 TV에 선정되기도 했다.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QD-OLED는 차세대 대형 기술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돼 임직원 접촉의 기회가 적었다"며 "정체된 TV 및 모니터 시장을 타개할 회사의 전략 기술을 임직원에 소개해 회사의 비전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