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글로벌 시장공략 나서"전사적인 역량으로 수요 대응"
  • ▲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이 경남 마산가포신항에서 선적을 기다리는 모습. ⓒ한국지엠
    ▲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이 경남 마산가포신항에서 선적을 기다리는 모습. ⓒ한국지엠
    한국지엠이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 북미 모델의 대규모 첫 선적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지엠은 창원공장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양산 시작에 이어,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가포신항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첫 선적이 이뤄졌다고 28일 밝혔다. 첫 선적량은 5000여대로, 모두 북미 시장을 향한 물량이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지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창원공장의 최대 생산라인을 최대한 가동할 만큼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초기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생산 최적화와 효율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현재 딜러와 고객, 언론 등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북미 지역의 쉐보레 딜러들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기대 이상의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지엠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창원과 부평공장을 2분기까지 풀가동 운영으로 연간 50만대 수준의 글로벌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국내 모델 양산도 차질 없이 준비해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명으로 오는 1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지엠은 창원 및 부평공장에 1조10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설비 투자를 통해 부품업계와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진정한 아메리칸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글로벌 시장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부터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1월까지 누적 45만1981대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