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H) ETF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H)' 상장지수펀드(ETF)에 개인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ETF는 기초지수인 'S&P Ultra T-Bond Futures(Excess Return)'의 일간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개인은 지난달 7일부터 이달 7일까지 해당 ETF를 20거래일 연속 순매수하고 있다.

    지난달 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이후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순매수가 이어진 셈이다. 이 기간 누적 순매수 규모는 65억원이다.

    장기국공채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H) ETF 순매수 지속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금리 인상에 대한 긴장감이 재차 높아지고는 있지만, 향후 금리 상승 폭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전망에 장기채 투자 수요가 꾸준하다는 분석이다.

    특히 긴 듀레이션(가중평균만기)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ETF의 듀레이션은 33.6년으로, 국내에 출시된 미국채권형 ETF 중 가장 길다. 듀레이션은 금리 변화에 따른 채권가격 변동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듀레이션이 길수록 금리 하락기에 매력적이다.

    보수 역시 주목할만하다. 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H) ETF의 보수는 0.25%로, 전세계 미국채 30년 레버리지 ETF 중 가장 낮다.

    남용수 ETF운용본부장은 "금리 하락 시 변동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 ETF의 강점은 오히려 지금부터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