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 선봬‘AI컴퍼니’ 도약을 고객에 알려‘A.(에이닷)’ 필두 향후 SKT AI 기반 서비스 캠페인 공개
  • SK텔레콤은 일상에서 자사의 AI를 소개하기 위한 신규 기업 브랜딩 광고 캠페인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를 런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영상 사장이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3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한 'AI to Everywhere' 비전을 구체화한 것이다.

    유 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보유 중인 AI 서비스와 기술로 혁신을 선도하는 ‘AI 컴퍼니(AI Company)’로 도약하기 위해 SKT의 5대 영역 ▲고객·기술 ▲시공간(모빌리티·메타버스) ▲산업(AIX) ▲Core BM ▲ESG에 AI를 접목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AI컴퍼니로서 고객의 일상을 어떻게 AI로 연결하는지 5대 영역 관련 소재들을 활용해 최대한 쉽게 보여줄 계획이다.

    캠페인은 'SKT의 AI는 어디에나 있다' 주제로 AI 에이전트 서비스인 'A.(에이닷)' 편으로 시작한다. 이번 광고에는 ‘나(이용자)’와의 오래 전 대화 내용을 기억해 이후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기억’ 기술이나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에이닷’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기능과 이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에이닷’의 서비스들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에이닷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현재 TV, 포토, 튜터 등 30여종에 달한다.

    특히 에이닷은 다양한 영역에서 수집된 이미지와 한글 텍스트를 동시에 학습해 사람과 흡사하게 생각하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리트리벌(Image Retrieval)’기술을 적용했다. 이용자와 대화하고 교감하는 기능이 더해져 ‘사람처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친숙한 AI경험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향상 중이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에이닷과 AI의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슈퍼컴퓨터 ‘타이탄’을 구축했다. 지난 2월에는 타이탄의 규모를 기존 대비 약 2배 이상 확대했다.

    SK텔레콤은 신규 광고 캠페인을 방송과 지면, 극장, 유튜브 등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닷’편에 이어 UAM편 등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들을 캠페인을 통해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예희강 SK텔레콤 브랜드전략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SK텔레콤의 AI 기반 서비스들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울 다양한 광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