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열리는 초대형 포켓몬 이벤트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서’ 컨셉, 1000평 규모 ‘포켓몬 카드 갤러리’ 전시, 팝업스토어 등 운영
-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에서 대규모 ‘포켓몬’ 이벤트가 펼쳐진다.롯데백화점은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를 준비하는 가족들을 위해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포켓몬 축제로,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준비했다. 1000평 규모의 잔디광장에 조성되는 TV 애니메이션 갤러리와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팝업스토어, 각종 체험 콘텐츠까지 포켓몬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먼저 지난 25년간 방영된 포켓몬스터의 ‘애니메이션 컨셉 갤러리’를 1000평에 달하는 월드파크에서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이번 퍼레이드에서는 실제로 탑승할 수 있는 ‘키즈 트레인’을 운영할 예정이다.야외 월드파크의 체험 콘텐츠 외에도 롯데월드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놀이동산을 컨셉으로 ‘포켓몬 팝업 스토어’를 준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포켓몬 fit 봉제인형’을 비롯한 300종류 이상의 포켓몬 인기 상품을 준비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롯데월드몰 5층 아이코닉 브릿지에서는 전 세계 포켓몬 팬들이 열광하는 ‘포켓몬 카드 게임’을 활용한 ‘포켓몬 카드 갤러리’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체험 이벤트’와 포켓몬 카드 게임을 배울 수 있는 ‘처음 배우는 교실’, 그리고 인기 아케이드 게임 ‘포켓몬가오레’ 등 월드몰 곳곳에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설치했다. 행사 장소를 거점으로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또한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건을 돌파한 인기 모바일 게임 ‘Pokémon GO(포켓몬 고)’ 특별 이벤트도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에서 선보인다. 오로지 ‘포켓몬 페스타’ 현장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한정 이벤트로 ‘Pokémon GO’내에서 ‘파티모자를 쓴 피카츄’도 획득할 수 있다.롯데백화점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김지현 부문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고객들에게 소풍과도 같은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