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기반 합성고무 등 44% 재생원료 사용PET병 재활용한 PET 코드 및 고철 재활용한 비드와이어 등 8%의 재활용 재료 사용"친환경 타이어 개발 위한 연구 지속"
  • ▲ 친환경 원료 사용한 '지속가능한 콘셉트 타이어' 이미지.  
 ⓒ넥센타이어
    ▲ 친환경 원료 사용한 '지속가능한 콘셉트 타이어' 이미지.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친환경 원료 사용 비율을 높인 지속가능한 콘셉트 타이어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속가능한 타이어란 석유 및 광물 자원을 최소화해 자원 소모를 줄이면서, 친환경적이고 재사용 가능한 재료들을 사용한 타이어를 의미한다.

    넥센타이어는 천연고무를 비롯 바이오 기반의 합성고무, 쌀겨 실리카, 고무약품 등 44%의 재생원료를 사용했다. 

    여기에 PET병을 재활용한 PET 코드, 고철을 재활용해 전기로로 생산한 비드와이어 등 8%의 재활용 재료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원재료 비율을 52% 적용한 콘셉트 타이어를 개발했다.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바이오 자원 및 재활용이 가능한 원료를 발굴하고, 사용 비율을 높여가는 등 친환경 타이어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의 ESG 방향성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