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몰 등 전 채널 운영무료 멤버십으로 고객 부담 최소화고객 혜택·편리성 극대화… 충성 고객 확보 총력
  • ▲ 홈플러스가 통합 멤버십 '홈플 ONE 등급제'를 선보인다.ⓒ홈플러스
    ▲ 홈플러스가 통합 멤버십 '홈플 ONE 등급제'를 선보인다.ⓒ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새롭게 개편한 통합 무료 멤버십 서비스 ‘홈플 ONE 등급제’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홈플 ONE 등급제는 홈플러스 각 채널마다 별도로 운영되던 멤버십 제도를 하나로 통일해 편의성은 물론 추가 혜택을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든 고객에게 열려 있는 구매 실적 기반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며, 하나의 채널에서만 VIP+ 등급을 달성해도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은 ▲VIP+ ▲Gold+ ▲Silver+ ▲Family 등 4가지 등급으로 구성됐다. 등급별 혜택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등급 선정 기준도 완화해 실적 집계 기간을 기존 대비 두배인 2개월로 확장했다.

    실제로 새로운 통합 멤버십이 적용되면 VIP+를 비롯해 Gold+, Silver+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이 통합 이전과 비교해 약 2배나 상승될 것으로 예상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830만 마이 홈플러스 멤버의 관심과 사랑을 홈플 ONE 등급제를 통해 풍성하고 다양한 멤버십 혜택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