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함태호재단, 제27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동원F&B,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 출시네이처리퍼블릭, 美 FMC 관계자 초청 K뷰티 클래스 성료
-
◇ BBQ, 프리미엄 카페 13번째 오픈BBQ가 소비자들의 다양한 메뉴와 경험을 확대시키기 위해 13번째 프리미엄 카페를 문정동에 오픈했다.제너시스BBQ 그룹이 본사에 위치한 패밀리타운점 인근에 거주하는 고객과 법조단지에서 근무하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일주일 내내 대기가 발생하는 등 소비자들의 매장 확대 요구가 이어졌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이번에 오픈한 BBQ 프리미엄 문정점은 13번째 프리미엄 카페 매장으로 약 30평 52석 규모로 빌리지 인테리어 풍으로 오픈했다.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마스카포네 샐러드, 양념치킨 볶음밥, 피자와 파스타 등 120종의 메뉴을 즐길 수 있다.
-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7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오뚜기함태호재단은 지난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7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유해물질 위해평가 및 저감화 연구를 통하여 식품과학의 학술진흥 뿐 아니라 식품안전분야의 정책 및 제도개선과 식품안전증진 기술개발에 크게 기여했으며, 다수의 산업체와 협력기술을 개발하고 식품산업 인력을 양성하는 등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신한승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신한승 교수는 식품안전 및 독성학 분야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최근 15년 동안 학술지 논문 총 114편(국제 SCI(E)급 학술지: 91편, 학진등재: 23편), 특허 14건 등의 연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
◇ 동원F&B,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 출시동원F&B가 K리그 대표 선수들이 라벨에 새겨진 동원샘물 ‘K리그 에디션’을 출시한다.현재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성용, 조규성, 이승우 선수 등 3인을 제품 라벨에 담았다. 월드컵과 올림픽, 아시안컵 등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한 리그 대표 선수들을 동원샘물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K리그 에디션’ 제품 라벨에 등장하는 3인의 선수들은 동원샘물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진행한 팬투표를 통해 정해졌다.
-
◇ 파리바게뜨, 여름 무더위에 혜택 늘려 7월 ‘파바데이’ 프로모션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시즌을 맞아 혜택을 확대한 7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특히 7월 ‘파바데이’는 가격 혜택 폭을 최대 5000원까지 확대해 한층 더 풍성해졌다. 파바앱과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혜택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 혜택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00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
◇ 한국콜마,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국콜마가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9일 발간했다. 이번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ESG 방향성과 성과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인류의 아름다움과 건강의 가치를 추구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가능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3가지 ESG 혁신 전략을 보고서에 담았다.
보고서에는 중장기적으로 나아가야할 ESG 전략 방향 ▲Responsible Innovation(비즈니스 책임을 다하는 혁신) ▲Innovation for Product(제품을 위한 혁신) ▲Innovation for Society(공유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과 주요 전략 과제 및 활동 성과 등이 기술됐다. -
◇ 네이처리퍼블릭, 美 FMC 관계자 초청 K뷰티 클래스 성료
네이처리퍼블릭이 지난 28일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에서 美 FMC 관계자를 초청해 K뷰티 클래스 행사를 개최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FMC 방한단 관계자를 대상으로 K뷰티 메이크업 강좌와 피부진단, 셀프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뷰티 체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네이처리퍼블릭의 인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클래스에서는 지난 3월 선보인 ‘허니 멜팅 립’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허니 멜팅 립은 초도 물량에 이어 3차 물량까지 빠르게 완판돼 품절사태를 겪은 바 있다. -
◇ 애경산업 원씽, 시카 세라마이드 2종 출시
애경산업의 자회사 ‘원씽’에서 피부 진정 및 수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세라마이드 2종’을 출시했다.원씽 시카 세라마이드 2종은 외부 자극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피부 장벽 개선을 돕는 기초화장품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원씽 시카 세라마이드 토너’ △오랜 시간 보습감을 더해주는 ‘원씽 시카 세라마이드 크림’으로 구성됐다.원씽 시카 세라마이드 2종은 원씽의 독자 개발 원료인 ‘발효 병풀추출물’(Ferment Cica Extract)과 ‘센텔로지™’(Centellogy™)를 함유했다. -
◇ 농심 백산수,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농심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백산수 330mL 제품에 디즈니 캐릭터 이미지를 삽입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이번 콜라보 제품에는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곰돌이 푸’, ‘도날드 덕’ 등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10개의 이미지를 제품 라벨에 새겼다. 무라벨 제품은 묶음용 포장에 캐릭터 이미지를 넣었다. 다양한 콘텐츠와 소비재 등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접하는 영유아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백산수 디즈니 콜라보 제품 출시를 맞아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주요 대형마트 3사에서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이슨 에어랩 세트, 디즈니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 SPC 던킨, 7월 이달의 도넛 ‘제주 말차’ 2종 출시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시즌을 맞아 제주 말차를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제주말차 우유도넛’과 ‘제주말차 블랙올드훼션드’ 2종으로, 제주 농가에서 수급한 제주 말차를 활용했다. 제주 말차는 깔끔하고 산뜻한 맛과 향을 자랑하며, 항산화 성분과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노화 예방과 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던킨은 이달의 도넛 2종 출시와 함께 제주 말차를 닮은 ‘그린 몬스터’ 캐릭터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제주 말차 도넛 2종을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 하림, ‘2023 DLG 국제식품품평회’에 출품한 전 품목 수상하림이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열린 ‘2023 DLG 국제식품품평회’에서 출품한 전 품목을 수상했다.DLG 국제식품품평회는 130년 전통의 국제품질평가기관인 독일농업협회(DLG)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대 식품 품질 경연대회다.3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매년 3만 건 이상의 제품을 평가해 EU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외포장, 물성, 향, 맛 등을 중심으로 꼼꼼한 평가가 이뤄진다.하림은 국물 닭떡볶이, IFF 핑크솔트 한입 닭다리살, 닭가슴살햄 챔, 수비드 닭가슴살 등 총 27개 제품을 출품했으며, 금메달 20개, 은메달 6개, 동메달 1개를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